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달려라화니입니다 🏃♂️
게리롱 튜터님의 B지역 분석을 바탕으로 한 지투기 2주차 강의! 간단하게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가치를 판단하는 다양한 도구들
어떤 지역을 알아갈 때, 기본적으로 인구, 직장, 학군, 교통, 환경 등의 요소들로 카테고리를 나눠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량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앞마당이 늘어날수록, 임장을 갈수록 비교평가가 어렵고 혼란스러운 순간들을 마주하고있는데요.
예를 들면, ‘A동은 학군이 좋고, B동은 환경이 좋은데, 둘 중 어디가 좋은지’, ‘이 곳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데 이게 저가치인지, 저평가인지’ 등의 질문들이 떠오르는 순간들이죠.
디테일한 의사결정을 위해 게리롱 튜터님께서 다양한 접근으로 데이터들을 활용하시는게 인상깊었습니다.
특히 ‘구축이 인접한 곳의 신축보다 비싸다면 투자할 만한 입지 가치를 갖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와 같이요!
앞으로의 앞마당을 늘려가는 과정에서도 활용해서 디테일한 비교평가가 가능하도록 연습해보겠습니다 :)
‘아 이거 궁금한데?’ 궁금증 해결 정리
강의 말미에 많이 궁금해할만한 질문들과 답변을 정리해주시는데, 너무 다 제 질문 같아서 좋았습니다ㅋㅋㅋ
혼자였다면 막막하고, 답을 내리지 못했을 문제들에 대해 튜터님의 지식과 경험을 레버리지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튜터님이 가르쳐주신 B지역에 대한 분석 내용들은 아쉽지만, 직접 밟아보지 않아 그만큼 휘발성도 강하고
머릿속에 잘 들어오지 않네요ㅠㅠ..
이번 임장지 이후에 지투기에서 배운 나머지 지역들에 대해서도 꼭 앞마당으로 만들면서, 튜터님들의 지역분석을
레버지리 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