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이문동&휘경동 - 성동구 장위동&길음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이문동과 휘경동은 종로 쪽 강북지역으로, 길음동은 강남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길음동은 학원과 상가가 있었는데 그 외 지역은 그런 상가나 학군지에서 거리가 좀 멀었어요.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마트와 백화점 등의 편의시설 역시 길음동에는 잘 분포되어 있었으나 그 외 지역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이문&휘경동은 대학가라서 연령층이 낮았고, 장위동에서 길음동은 노년층의 분포가 높았습니다.
다만 장위동보다는 길음동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세대의 비중이 좀 더 높았습니다.
✅ 다녀온 후 느낀 점
처음 임장을 했는데, 강의내용을 바탕으로 지역을 확인하니 아파트들이 달리 보였습니다.
누구나 명품을 알아보듯이 좋은 단지에 대한 평가는 인류 보편적이라는 것도 알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곳은 성북구 장위동의 북서울 숲 앞의 단지였지만…)
그렇기에 투자에 있어서 일정한 루틴이 정해져 있고, 내가 투자를 위해서는 그런 부분을 중심으로 물건을 봐야겠다고 느꼈어요.
새삼 대학입시를 준비할 때의 Tip 이 생각났습니다.
내 현실과 목표설정, 그리고 그 방향에 맞게 과목과 점수를 공략해야 하듯,
투자도, 나아가 인생도 결국 그런 것이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은 하루였습니다.
댓글
상어님 임장 다녀오시느라고 생많으셨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상어 님 후기 감사합니다 :) 항상 응원 하겠습니다 !! 화이팅!!
정말 대학 입시와도 비슷한 것 같아요!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다른 사람들이 다들 선호하는 곳을 찾아서 가치보다 낮은 가격일 때 사는 게 좋지요! 이번에 입시 커트라인 평소보다 낮게 형성되는 곳을 노리는 것처럼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