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윌북
3. 읽은 날짜: 2024.11.21. ~ 11.2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심판의 날]
#심판의 날 #개인적 성장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장은 그 어디에도 없다. 그럼에도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가진 것만 가지고 살 수 밖에 없다… 심판의 날이 있다면 그때 받게 될 가장 중요한 질문은 우리가 시간을 어떻게 활용했느냐가 될 것이다… 모든 성공에는 대가가 따른다. 지금 우리의 모습은 우리가 그동안 보낸 시간의 결과물이다. 매 순간에 충실히 임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지닌 잠재력을 스스로 깎아먹게 된다… “인생을 사랑하는가?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가장 중요한 원료로만 인생을 채워라.” 시간은 우리의 환경을 조성하는 가장 중요한 원료다.
[효과활동]
#효과활동 #노동의 존엄성 #금전적 목표
효과 활동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이다. 작은 행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한 결과이다.
긴 목록을 만들지 않았고, 돈벌이가 되는 행동들로 범위를 좁혔다. 단순성을 추구했다. 더 작은것에 집중했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성실하게 고민하라, 방법을 찾고나면 작은행동을 반복하여 정성스럽게 쌓아나가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가장 먼저 네 인생의 목표가 무엇인지 되짚어봐라. 꼭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우리는 그곳에 다다르기 위해 기꺼이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하지. 좋아하는 일만큼,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는 거야. 최선을 다해 삶을 살아내기 위해서 말이야.
[정신수양]
조용히 몽상하면서, 가장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그 목표를 생각하며 깊이 명상하는 의례를 매일 같이 치른단다. 목표에만 주의를 쏟아. 마음의 눈으로 그걸 보고…
가장 원하는 결과에 집중해야 한단다. 마음속으로 욕망을 경험하면, 그게 네가 하는 일에 강점으로 작용할거야.
미래는 진공상태였다. 그 진공상태를 채우는 것이 내 임무였다.
처음에는 잠시 아무생각도 하지 않는다. 마음을 비우고 현재의 순간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자 낭랑하게 콧노래를 부른다. 마음이 평온해지면 눈을 뜨고, 벽에 걸린 목표를 응시한다. 다시 눈을 감고 이 목표들을 경험한다고 느낀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책에 줄을 그은 부분들을 다시 한번 훑어보았다. 그런데 나는 지금 이러한 글귀들이 내 생각을 지배하고 있는걸 알게되었다.
“목표, 목표의 이미지화(구체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시간투자, 목표에 대한 확신 (자기신념)”
공통된 부분들이었다. 정말 하나하나 공감되지 않는 문구가 없을 정도다.
목표를 위해 꾸준히 나아가야한다는걸 나는 이미 머리로는 알고 있는 듯하다. 가슴으로도 받아들인듯하다.
매일매일 작은 실천으로 작은 하루를 쌓아서 미래를 바꾸는데 정진해야 할 때라는 것을 느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맞는지.. 식빵파파님 말씀처럼 나도 따뜻한 책이라고 느꼈다.
딱딱하고 어렵고 잘 읽히지 않는 책과는 달리, 오랜만에 재밌는 소설을 읽고 있지만 한구절 한구절이 너무 와닿아 오히려 책장이 넘어가지 않았던 책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위의 내용에 내가 공감한 부분이 나왔지만,
목표를 구체화 하고 그것을 매일 이미지화하며, 내면에 집중하며 목표를 위해 내가 해야할 것에 집중하는것!
그리고 자기 확신를 가지고 살되, 직관을 무시하지 않는 섬세함이 필요할 것 같다.
투자자로 성장하여 돈의 눈치를 보지않고 직장생활을 하기 위해 자투리 시간에는 독서를 하고, 새벽시간에는 덩어리시간을 만들어 투자공부를 하고 내 생각을 온전히 정리할 수 있는 시간 만들기!
사실 아직 직장내 자투리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할 지 노하우가 부족한 부분이 항상 고민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199)
‘커다란 이유’는 희생하게 만드는 내면 깊은 곳의 목적이다. 계속 나아가도록 불을 지피는 동기다. 의지력의 실제 뿌리가 된다… 자신에게 솔직해져야 자기만의 ‘이유’를 찾게 된다. 우리에겐 모두 자기만의 큰 목적이 있다.
나는 내 운명을 결정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내 운명이 다른 사람 들에 의해 결정되기를 바라지 않았다.
댓글
별하트님 후기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