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1기 15조 별따오기> 독서후기"부자의 언어"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윌북

3. 읽은 날짜: 24.11.25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33p

효과시간 이란 중대한 결과를 가져오는 ‘제대로 된 ’ 일을 하는 시간이다. 무의미한 시간의 반대말로, 우리가 목표를 향해 독바로 나아가게 해준다.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일을 양적으로 많이  하는, 노력의 시간이다.

 

-85p

“실수는 경고를 해주기도 하지. 그래서 난 실수를 좋아해” 정원사가 빙그레웃었다. ‘’하지만 자네의 완벽하게 이성적인 질문에는 이렇게 답하겠네.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믿음을 키우고, 계획을 발전시키고, 시간을 들이고,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일들만이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준다고 말이야. 그러다 보면 우연의 조화들을 볼 수 있을 거야."

 

-88p

첫 30년은 돈에 대한 배움의 기간이고, 다음 30년은 돈을 버는 기간이며, 마지막 30년은 정확하게 돈을 쓰는 기간이지,

 

-89p

부가 찾아오는 일에도 계절과 주기가 있지. 자네는 지금 생의 단계에서 그저 무척이나 힘든지점에 있는 것 뿐이야..인생의 여름을 그냥 즐기게나

계절은 특정한 활동이 나타나는 기간을 말한다. 부를 쌓는 것은 3막 짜리 드라마다. 경제적 부는 봄.여름. 가을 동안 성장한다. 부의 계절에 관한 이 같은 진실을 파악하면, 스트레스를 좀 덜게 될 것이다.

 

-125p

힘을 내야만 한다면, 자신에게 닥쳐온 도전들을 치르기에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삶의 시험들을 견디는 능력에 의구심이 든다면, 운동은 당신이 지닌 힘을 온전히 발현 시켜주는 훌륭한 치죠 약이 될 것 이다.

 

-180p

부자가 되고자 열망한다면, 부정적인 영향에 민감하게 반응 하지 말고 자신의 마음을 보호하라. 가장 탐나는 목표에 초점을 맞춰라.

 

-190p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는 습관을 기르면, 절반은 성공이다."라고 작가 오그 만디노는 말했다. 일단 마음속에 목표가 뿌리내리면, 우리는 목표 달성에 관한 믿음을 가지게 되고, 세계는 서서히 변화하게 된다. 그리고 그에 부합하는 우연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256p

신중하지 못해서 벌어진 실수는 너무나 많다. 서둘러 결정했다가 오판 하는 경우도 흔하다. 감정에 휘둘릴 수도 있고, 무모한 선택을 할 수도 있다. 신중하게 말하고 행동해서 나쁠 건 없다.

 자신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일에 대해 늘 오래도록  멈춰 서서 차분히 생각하고, 최악의 경우를 그려 보아야 한다."수백 번 조심스럽게 생각하는 것이 죽는 것보다 낫지 않은가" 라는 속담은 우리에게 지혜를 전한다."행동하는 사람처럼 생각하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행동하라" 라고 앙리 베르그송은 말했다.   

 

-263p

 나는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망에 사로잡혀 큰 실수를 저지른 적이 있다.~하지만 지금은 그 시간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실패가 나를 가르쳤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자기 자신을 지지하고, 과거 실패한 시도에 대해 심하게 부끄러워하지 말길 바란다. 그건 그저 당신 영혼의 힘을 보여주는 대담한 순간일  뿐이었다.

 

 -288p

우리는 역경을 통해 위기를 견뎌내는 법을 배운다. 그건 자신이 얼마나 강한지 알려주는 것 외에는 극히 이득이 적은 고통스러운 심판이기도 하다. 자신이 유일하게 통제 할 수 있는 건, 자신의 사고와 태도 뿐이란 사실도 배우게 된다.

-330p

습관은 의지를 발휘하지 않고도 될 때까지 따르는 행동 패턴을 말한다. 마는 늘 습관의 힘에 대해 경멸을 느껴왔다. 그건 게으름. 장애물을 뛰어넘을 의지력이 없거나 자제력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철학처럼 보였다.종국에 그 습관이 힘에 내가 겸허하게 두 손 들 때까지. 성공 습관이란 그 약점에 대한 책임 회피처럼 보였었다. 하지만 습관은 작은 실천이 몸에 배는 것이다. 사소해 보이지만 그 힘은 엄청나다. 운동을 하면 몸에 근육이 붙듯이 습관은 뇌를 변화시키고 삶 자제를 변화 시키기 때문이다. 독서가 습관은 사람은 아무리  어려운 책도 술술 읽는다. 그렇게 습득한 지식은 평생 그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

 

-346p

빚은 갚아야 할 의무, 즉 채무의 상태를 말한다.

칼럼니스트 얼 윌슨은 다음의 사실을 관찰했다."오늘날에는 세 종류의 사람이 있다. 가진 자, 가지지 못 한자, 자신이 가진 것에 대해 돈을 지불하지 못하는 자."

 수익성에 빚보다 더 큰 장애물은 없다. 그리고 수익 없이는 모을 것도 없고, 부자가 될 희망도 없다. 빚은 오늘 원하는 것에 대가를 치르기 위해 내일을 도둑질 하는 것이다.

 

-350p

내가 돈을 모으고 투자를 하는 동안 친구들은 비용을 지불하느라 일을 했어. 결국 사소한 경제적 선택들로 성장의 보폭이 달라진 거야, 친구들이 소비자로 남아있는 동안 나는 자산 소유자가 되었지. 그리고 순리대로 휴식을 얻었단다.~ 절실하게 돈을 모으는 것 은 저축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이다. 돈을 모아야 한다는 절실함 없이는, 낭비하고 후회하게 된다. 빈 은행 잔고는 절망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절실함 은 필수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부자들의 삶과 생각의 옅보는 시간이며, 누군가가 나에게 조언을 하며 일러주는 삶의 지침서를 본 기분이다.

아직 내 인생에서  얼마나 산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돈을 벌고 살아감에 있어 어떻게 습관을 가져가야하며, 돈을 지켜나가거나 자산을 늘릴 수 있는지 방향을 잡아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이  내 인생에서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는 지점이라는 생각을 했다. 내 미래를 위한,,

 과거의 욕망과 실수를 가지고 깨달은 바를 절대 있지 않고 스스로에게 되묻고 되물어 신중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곱씹어보았다. 또한 책 읽는 습관과  운동을 통한 체력을 길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시간을 헛투로 쓰지않기~!! 

  내면강화시키기→ 책읽기 습관화  1장이라도 읽기!!

  스트레칭, 요가 운동→오전에 일어나서 5분, 점심먹고5분, 자기전 5분

-꾸준히 하기!!

  매주 임장 하기, 매일 독서하기, 매일 출 퇴근길 강의 듣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첫 30년은 돈에 대한 배움의 기간이고,

 다음 30년은 돈을 버는 기간이며, 

마지막 30년은 정확하게 돈을 쓰는 기간이다.


댓글


user-avatar
노리오user-level-chip
24. 11. 26. 11:21

별따오기님!!! 부자의언어 완독 축하드려요~다음 책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