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중계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 아니요, 지하철까지 도보 21분, 7호선 33분, 신분당선2분으로 약1시간13분이 소요됩니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네, 걸어서 5분 거리에 굉장히 다양한 학원이 있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도 근처에 있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이 선호할 것 같습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네, 도보 12분 거리에 롯데마트, 22분 거리에 시장, 27분 거리에 백화점이 있어 편리할 것 같습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 어린 아이들과 부모님이 많고 저녁시간임에도 거리에 사람들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 현장 사진
임장을 다녀온 후 현장 사진을 남겨보세요.
✅ 다녀온 후 느낀 점
왜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내 나름의 생각을 남겨보세요.
이 지역에는 구축이었지만 대단지들의 아파트들이 많고 아파트마다 초중고등학교가 굉장히 가까웠다. 더불어 학원가도 다른곳보다 훨씬 다양했고, 아파트 단지와도 바로 붙어있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의 입장에서는 안심하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지역이었다. 특히나 임장을 하는동안 한번도 술집이라던지 노래방 등의 유흥시설을 보지 못했고, 대부분이 1층에 위치한 카페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었다. 주변에 마트나 공원같은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는 편이었고, 특히나 아파트들이 동간 간격도 넓은편이었고, 실제 집도 넓직한 느낌이 있어 살기에 좋을 것 같았다. 더불어 추가로 지하철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교통도 더 좋아질 전망같았다.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첫 미니임장은 너무 재밌었고, 특히나 처음으로 만나는 오프라인 조모임이다보니 조원들을 만나 얘기하는것도 너무 좋았다.
중계역은 처음으로 가보는 곳이었는데 정말 다양한 아파트들이 줄지어 있었고, 학교도 많고 학원도 많았다. 예전 강의에서 좋은 환경의 예로 1층에 커피숖이 있고, 위에는 학원들이 있는 건물 사진을 본 적 있는데 딱 그 사진처럼 되어있는 곳이라 신기했다. 그리고 임장을 할때는 사람들이나 연령대 분위기를 보는것도 중요하다고 배웠는데 정말 아이들이 많고 학생들이 다른곳보다 훨씬 많았다.
학원가 근처 커피숖에서 함께 조모임도 진행했는데 서로의 생각과 경험들, 인상깊었던 점등을 다양하게 이야기 나누다보니 거의 3시간 반을 진행하게 되어 생각보다 시간이 길어졌다. 그래도 마지막 조모임이라 아쉬운 마음에 헤어졌다. 비슷한 생각을 하고 비슷한 곳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만나니 이야기 하기도 굉장히 편했고, 특히 이야기를 나누면서 배울점도 많아서 너무 좋았다.
어려운점이라기보다는 궁금한 점이 생겼다. 이 근처에 정말 다양한 아파트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 청구3차 아파트가 가장 비싸고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인 이유에 대해서는 한번 알아보고싶다. 조금 더 명확한 기준이 궁금하다.
댓글
조장님!! ㅎㅎ 같이 임장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어요!!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받아 간 것 같아요 ~~~ 차근차근 공부해서 꼭 경제적 자유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