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기초반 3기 87조 행복미래] 은평구 증산 수색동 미니 임장 후기

은평구 증산, 수색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증산역 출발: 증산역(6호선) → 합정역 환승→ 강남역(2호선) 49분 소요

DMC역 출발: 디지털미디어씨티역(6호선) → 합정역 환승→ 강남역(2호선) 50분 소요

수색역 출발: 수색역(경의중앙선) → 홍대역 환승 → 51분 소요

주요역에서 강남으로 출발할 경우 모두 1시간 이내에 도착 가능하였고, 디지털미디어씨티역은 업무지구이다보니 출퇴근 수요가 많다. 특히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6호선 등 3개 노선이 지나는 곳으로 주변에서 업무지구로 이동은 편리한 편이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학원은 상가 내에 있는 기초 학원이 몇군데 있기는 하나, 학원가라고 지정될 만한 장소가 없어 학군지로서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 다만, 신축이 많아지고 있는 DMC역과 수색역쪽에는 점차 학원도 많아질 거 같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디지털미디어씨티역에는 역세권 상권과 신축 아파트의 상권이 있는데, 역 근처에 이마트가 있고, 그 외 수색역 및 증산역은 상권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현재 디지털미디어씨티역 근처에 롯데몰 설립 예정이라고 하지만, 아직 몇년 뒤라 그 사이에는 현재의 상권 이용이나 주변으로 이동해야 한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DMC 역 근처에는 신축 아파트 단지들이 많아지면서 젊은 연령대가 많아졌고, 업무지구이다 보니 20-50대 연령도 많이 보인다. 수색역 지역은 신축도 있고, 현재 재건축으로 이주한 건물도 보이고, 연령대도 다양해 보이지만, DMC 지역보다는 연령대가 높아보였다. 증산역은 신축보다는 기존 구축 아파트와 연립이 있어 연령대가 수색, DMC 보다는 연령대가 높다. 중장년층이 많은 거 같다.

 

 

✅ 현장 사진

 

 

 

✅ 다녀온 후 느낀 점

 

은평구 임장을 희망해서 다녀왔는데, 마포구, 서대문구와 인접해 있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중심으로 신축과 업무지구가 형성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평가가 높지 않은듯 하여, 이유를 파악해 보고 싶었고, 저평가 여부 및 향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환경적인 요인을 가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고 싶었었다. 

미니 임장이라 오랜시간 다니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좋아질 가능성이 많이 보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 미니 임장이어서 아쉬웠던 부분을 은평구 임장을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


행복미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