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41기 68조 아사미]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윌북

3. 읽은 날짜: 2024.11.20.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3장.부의 정원 : 도전]

#도전#극복해야 할 문제

잔잔한 바다는 항해실력을 늘려주지 않는다.  모든 일에는 문제가 생기고 좌절이 따른다. 문제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수용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문제를 고통으로 받아들이느냐, 도전으로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인생은 달라진다.

 

[4장. 55가지 부의 언어 : 비현실적이 되어라]

#현실적인 목표#비현실적인 목표#꿈

큰 목표를 이루려면 그것을 이룰 방법을 미처 알기도 전에 우선 믿어야 한다. 나는 지금까지 목표를 세울 때 현실적으로 내가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만 생각해왔다. 아주 예전에는 목표를 높고 크게 가졌지만 끝까지 지키거나 이루지 못하는 경험을 반복하자 갈수록 목표가 작아지고 나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되는 오늘에 이르렀다. 하지만 앞으로는 그냥 믿으려고 한다. 누군가는 비현실적이라고 할지도 모를 커다란 목표를 이룬 나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것이 현실이 될 것이라는 것을 그냥 믿을것이다. 이성의 눈을 감고, 믿음의 눈으로 보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감사의 중요성은 하도 많이 들어서 지겨울 정도이지만 그 의미를 진지하게 생각해보거나 진정으로 느낀 적은 없었던 것 같다. 나를 둘러싼 환경과 상황이 만족스럽지 않은데 어떻게 감사를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생각해보면 사소한 것이라도 감사한 것들이 많다. 매일 아침 일어나 할 일이 있음에 감사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크는 것에 감사하고, 다정한 남편이 있음에 감사하다. 감사한 것들을 생각하게 되면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좋아진다. 매일매일 작은 것이라도 감사한 일을 찾으면 잘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기지 않을까? 내일부터 하루에 최소 하나만이라도 감사한 것을 찾으며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2. 안락의 덫에 걸리면 영혼의 목소리를 무시하게 된다는 구절을 읽고 속이 뜨끔해졌다. 월부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내가 오늘 하루 열심히 살지 않아도 내 삶이 크게 잘못되는 일이 없는 하루하루를 살았던 것 같다. 한마디로 위기도 없지만 발전도 없는 삶이었다. 하지만 나는 경제적 자유라는 확실한 목표가 있기에 앞으로 더는 그렇게 살지 않기로 결심했다. 작은 도토리 한 알에 담긴 무한한 잠재력을 상상하며 나 스스로의 잠재력을 펼쳐보이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시간을 양적으로 투자하는 것만이 아니라,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쓰려는 노력을 해야겠다.
  2. 어설프겠지만 잠시나마 명상을 해봐야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18)부는 주중에 숲을 거닐 수 있게 해주고, 대학 등록금을 낼 수 있게 해주고, 인생에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해준다. 돈 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게 해주고, 시간의 압박 없이 살게 해준다. 부는 매 순간 의미 있는 경험을 추구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


아사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