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강서구 염창동 염창동아3차 매물 임장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13기 90조 내가바로월부]

  • 24.11.28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염창동아3차는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이 선호할만한 장점을 많이 보유한 단지였다.

구축이긴 하지만, 엘레베이터도 비교적 최근에 교체했고 지하주차장도 연결되어 있었다.

염창역까지 도보 7분 정도로 갈만한 거리였고, 염창역이 9호선 급행인 것도 직장인들에게 큰 장점인 것 같다.

옆으로 바로 한강이 있어서, 조망이 나오는 동도 있었고 쪽문을 한강공원 접근하기도 좋았다.

 

부동산 사장님께서 뜻밖에 장부 물건을 소개해주셨다.

급급매 물건으로, 시세는 네이버 부동산 최저 시세보다 천만원 비쌌지만 샷시포함 올수리 물건이었다.

동도 정문과 가깝고 한강공원 접근성도 좋은, 단지 내에서 선호하는 축에 속한 동이었다.

 

물건 조건도 좋고 가격도 좋아서인지 같은 시간대에 나 포함 4팀이 보러갔을 정도로 문의가 많았다.

다른 시간대에도 보는 사람들이 더 있었을 것 같다.

거주하는 사람은 돌 정도 되어보이는 귀여운 애기를 키우는 젊은 직장인 부부였다. 집주인이었다.

샷시포함 올수리 물건이고, 베란다 탄성 코팅이 되어 있고 결로도 없었다.

다만 동 구조상, 해가 잘 드는 것 같지는 않았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이사 날짜가 정해진 물건이어서 급매라고 이야기해주셨다.

팀 단위로 보고 갈 정도로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아 네고가 쉬워보이지는 않았다.

(물론 협상은 실제로 해봐야 알겠지만..)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나름대로 매물 임장을 위한 질문 리스트를 관리하고 있는데, 그것들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했다.

요즘 정신 없이 살아서 깜빡한 것도 있고, 4팀이 함께 집을 봐서 정신이 없어 놓친 것도 같다.

이 점을 보완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매물 임장 횟수도 더 늘려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강서구에 염창동만 봤는데, 등촌동, 마곡동, 내발산동, 화곡동에도 보고 싶은 물건들이 있었다.

전임, 매임을 더 늘려보고 싶다.

 

사실 이 날 강서구만 본 것은 아니고 영등포구 물건들도 봤다.

종잣돈이 맞기도 했고, 비교 평가도 해보고 싶어서..

 

 

 

강의에서 튜터님들이 하신 것처럼, 매물 임장 진행한 물건들을 나열해보고 가치와 가격을 비교해보았다.

그리고 아래처럼 지도에도 올려서 실제 위치도 함께 확인해보았다.

 

 

 

 

 

지도에 올려보면서 각 아파트 단지의 가치를 확인해보기 좋았고,

매물 임장한 물건들을 나열해서 비교해보면서

내가 본 물건들 중 더 좋은 물건을 뽑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만 아직은 좋은 물건 1등 뽑기가 잘 안되어서.. 비교 평가는 좀 더 연습하며 보완해야 할 것 같다.

 

 

3. 앞으로 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

현재 동탄에 거주하고 있는데, 6개월 뒤에 서울로 갈아타기를 하고자 한다.

너나위님이나 권유디 튜터님 강의에서 언급된 내용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

입지 좋은 구축, 그리고 입지 안좋은 신축이 과거 가격 흐름이 동일하게 움직였다면,

미래에는 입지 않좋은 신축의 건물 가치가 떨어지면서 입지 좋은 구축이 치고 나갈 것이라는 내용이다.

 

실제 동탄 거주하는 집을 매도했을 때 얻는 종잣돈 약 3억(+1억하면 4억)으로,

현 거주 집보다 더 가치가 높은 집을 세끼고 투자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내가 본 단지 중에서는 몇 개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아는 지역을 하나씩 하나씩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강의 과제를 진행하면서 강서구를 봤는데, 앞으로는 동대문구, 서대문구, 동작구 등등..

계속 늘려나가면서 최고의 단지를 찾아보려고 한다.

 

 


댓글


내가바로월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