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갱노노와 네이버부동산에서 수도권 아파트 물건을 쭉 보다보니 궁금한 것이 생겨서 글 올립니다!
아래 사진은 한솔리치빌아파트2단지인데요!
(아파트를 특정해도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문제되면 바로 마스킹 처리하겠습니다!)
호갱노노에 보면 최근 실거래가 4억 9천에 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아래 네이버 부동산 호가를 보면 현재는 가장 높은 전세가가 4억대로 보입니다.
직전 거래로 전세가 4.9억이 떴으면,
전세 상승세면: 이후 호가는 5억, 5.1억, .. 이렇게 뜨거나,
전세 하락세면: 이후 호가는 4.8억, 4.7억, .. 이렇게 올라와야 맞을 것 같은데요.
실거래 4.9억과 호가 4억은 그 차이가 큰 느낌이에요..!
이런 경우가 흔한건지, 아니면 실거래 이후 전세 시세가 급락한건지, 혼란스러워서 질문 남겨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시세대비 금액이 높은 것으로 보아 사연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인근지역 부동산에 문의해보시면 그 물건의 사연과 실제 거래가능한 전세가를 알게 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내가바로월부님. 호재라이언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라면 문의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실에서 해당 단지 검색해보니 갱신 건 같네요. 그 외에 구축인 경우에 수리 상태에 따라서 차이가 꽤 나고 해당 전세 매물에 융자가 남아 있다든지, 저층이라든지 날짜라든지, 1년 단기 조건이라든지 자세히 나와 있지 않은 조건들로 인해 낮은 가격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단지 안에서 다른 평형 전세가도 한번 보시고, 주변 단지들 전세가도 확인해보면서 적정 전세가가 얼마일지 가늠해보는 걸로 호가가 적정한지 판단해봅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