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108조 파인애플]

  •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월북

3. 읽은 날짜: 2024.11.17-2024.11.24.

4. 총점 (10점 만점): 9/ 10점

 

한줄 평: 애정과 지혜가 넘치는 부모님, 혹은 진심으로 나를 아끼는 사람이 해주는 조언을 모아놓은 것 같아. 부를 추구하는 이유와 방향에 대해 따뜻하게 안내해주는 책이었다. 

 

STEP2. 책에서 본 것


 “ 풍족하다는 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매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나는 그들에게 따뜻한 담요가 되어준다. 그리고 내게 안전망이 되어준다. 충분한 돈이 주는 궁극적인 축복은 돈이 충분한지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마음의 평화는 값을 매길 수가 없다.”

 

“ 서른 살의 나는 가난했다. 그러나 나는 내가 행복하고도 부유해질 수 있다는 신념을 받아들였다.”

 

“ 그래서 지금 상황이 마음에 드는가"


나와 내 가족을 위해 힘내자. 먹고사는 문제는 당연한 것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 신성한 노력이란 능력의 한계 지점에서 마지막 힘을 쥐어짜는 것이다 ”

“ 그를 멈춰 세운 건 공포가 아니었다. 능력이 없어서도 아니었고, 어리석어서도 아니었다. 그저 자신이 뭘 해야 하는지 알면서도 그 일을 하지 않은 것뿐이었다.”

“ 그의 미래는 특별할 것 없는 일상들 속으로 뚜벅뚜벅 걸어가 사라져버렸다.”


지금 멈추면 나의 미래도 특별할 것 없는 일상들 속으로 뚜벅뚜벅 걸어가 사라질까봐 두렵다. 

힘들다는 이유로, 안정되었다는 이유로 정체되지 말자. 

나의 하루는 알차고 보람차게 흘러간다. 뭘 해도 열심히, 내 최선을 다해온 일상들. 이제 다시 시동을 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고독하게 앉아있는 시간을 가지렴. 생각을 정리하고,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침묵 속에서 네가 원하는 것들에 집중해야 한단다. 초점을 좁히지 못한다면, 평범하고 시끄러운 나날들을 보내면서 네가 가진 잠재력을 영원히 흘려보내게 될 거다”


마음챙김 노트를 매일 아침 쓰고 있다. 꾸준히 하자.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너무 좋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 제 아무리 역량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문제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오직 해야 할 질문은 이런 것들이다. 당신은 승리의 날에 관한 그림을 가지고 있는가? 끝까지 견뎌낼 마음가짐을 지니고 있는가? 끝까지 견뎌낼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는가? 전사처럼 싸우고, 자신의 방향대로 나아가고 있는가? 문제에 관해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그 무게에 짓눌려 무너지게 될 것이다. 일은 문제의 연속이며 모든 문제는 지나갔다., 이런 태도가 최선이다.”


승리의 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이미지로 떠오르도록 구체화하자. 

삶은 혼란과 불확실성의 연속이라고 한다. 

내일은 오늘보다 좋을 것이라는 믿음, 그거 하나 믿고 이 깊은 터널을 지나왔다. 

앞으로도 못할 건 없다. 
그런데 뭐가 좋은건지, 어떤 삶을 원하는지를 더 명확하게 그려야겠다. 

좀 애매하다. 

 


댓글


파인애플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