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결국해내는사람들의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69조 욜라10]

  • 24.12.03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해낸는사람들의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랜피츠,바바라피츠 / 반니

3. 읽은 날짜: 24.11.25 ~ 12.3

4. 총점 (10점 만점): 9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어떻게'보다 ‘무엇을’

일단은 무엇을 원할지 결정한다. 그러면 RAS가 그것을 어떻게 이룰지 답을 찾을 것이도, 그러면 길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을 아는 것이다. 

 - 내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방향을 결정하게 되고 어떻게 할 수 있는지도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출발  #시작  #행동  # 데드라인

할일을 정하면 꾸물대지 않는다. 바로 시작한다.

시작 신호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그런 신호는 없다. 지금 당장 시작하자.

해당 목표를 더 작은 목표들로 나누고 데드라인을 다시 정한다.

데드라인을 지정하는 것도 요령이다. 실전 경험이 쌓이면 소요시간을 예측하는 것도 점점 정확해진다.

대형 목표는 한입 크기로 나누고 한 번에 한 조각씩 삼킨다.

- 내가 시작할 수 있는 임장 (앞마당 늘리기)위해 어느 지역부터 해야 될지 고민만 하지 말고 무조건 시작하자

지금은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앞마당을 정한 이후 6개까지 한입씩 조금씩 먹는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행동하자.

 

#생각과 태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생각과 태도가.

때로 나쁜 결정을 할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거기에 대처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그것을 다시 내 통제권 안으로 가져오는 것이다.

내 형편이 이렇게 된 것은 모두 내 책임이다.

세싱에 대한 내 생각과 행동과 반응을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나다. 거기에 대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사람은 바로 나다. 이런 생각과 행동과 반응이 모여 선택이 되고, 이런 선택들이 나의 미래를 조성한다.

내 인생은 결국 내 선택들의 결과다.

-중요한 것은 내게 어떤 일이 일어났느냐가 아니다. 거기에 내가 어떻게 대처하느냐다.

-내게 일어나는 일들은 하던대로 하면 안된다. 같은 실수를 반복해선ㄴ 안된다. 그러면 살던대로 살게 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부정적인 사람들, 유독성 인간, 꿈도둑, 정서적 흡혈귀를 멀리하자.

발전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나보다 나은 사람들을 가까이 한ㄴ 것이다. 

그들이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세상에는 나의 정서를 부정적으로끌어내리는 유형이 사람들이 존재한다.

또는 나를 긍정적인 기운으로 성장의 기운을 불어넣어주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내가 먼저 긍정의 기운, 감사함을 갖는 마음가짐의 자세를 갖춘다면 더불어 그런 기운의 사람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월부라는 환경에서 나를 더 상장시킬 수 있도록 하자.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사람들이 성취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은 ‘무엇을’보다 ‘어떻게’에만 골몰하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가장 결정적인 단계는 ‘무엇을’결정하는 단계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면 방법이 사방에서 나타난다.

-이번 주우이님 강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라는 부분이 나온다.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생각하고 그것만을 머릿속에 그릴려고 해야겠다.

그러면 지금 어지러운 마음도 RAS가 생기면서 나를 목표지점으로 보내줄 것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68P 목표 달성의 길은 수많은 우여곡절과 반전과 함정, 예기치 못한 만남과 기회로 저멀된 ㅈㅇ거리 여정이다.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어느 문이 어디로 열릴지 알 수 없다.

 

89P 상황을 바꾸거나 진전시키는 모든 선택에는 항상 얼마간의 위험이 따른다. 정보를 모으고 충분히 숙고해서 결정을 내리되, 남들의 말에 꿈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자신의 꿈을 좇을 의지가 부족한 사람들은 남의 의욕까지 꺾으려 든다. 거기다 그런 사람들은 은근히 집요하다. 꿈이 너무 크다고, 그러다 다친다고 속삭이는 소심한 사람들의 말에 엄어가지 말자. 내가 내꿈에 겁먹지 않는 한, 지나치게 큰 꿈이란 없다.

 

107P 과거의 선택들과 그 이유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그것은 과거일 뿐이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미래는 내가 오늘부터 선택하는 생각과 행동들로 결정된다.

 

111P 엉뚱한 곳에 대고 불평하지 말자. 사람들의 80%는 당신의 문제에 별 관심이 없고, 나머지는 좋아라 한다.

 

188P 힘만 들고 보람없는 80%를 제거하고 나머지 20%로 놀라운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

 

242P 너무 일찍 포기한 97%는 결코 포기하지 않은 3%의 직원이 된다.

 

244P 집착은 게으른 사람이 열심인 사람에게 주로 쓰는 표현이다.

 

 

 

 

 


댓글


구구z
24. 12. 04. 08:58

욜라님, 고생하셨습니다. 목표 설정의 중요성! 우리 내년 목표 꼭 이루도록 RAS 작동시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