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2기 98조 세라히] 1주차 강의 수강후기(세상의 비관론을 무시 할 수 있을때 투자하자)

  • 24.12.0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사실 항상 이때가지 안정적인것만 답이라고 생각하고 인생도, 투자도 그렇게 해왔습니다.

 

하지만 직장을 가지게 되고 주변 동료들, 친구들이 투자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것을 보고 막연하게 유투브로만 공부했습니다. 서울이든 지방이든 집을 사려면 안정적으로 모으기만해서 사는 시대는 완전 지났다는것을 이제야 깨닫고 친구들에게 추천받아서 월부를 알게 되었고 추천 받은 날 바로 결제를 했습니다.

 

평소 끈기가 부족한 저였기에 조금은 비싼 가격에 망설였지만, 돈을 생각해서라도 꾸준히 듣는 한달을 보내자는 마음으로 첫 강의를 들었는데, 고3처럼 재테크 공부하라는 강사님의 말씀에 아,, 쉽지않은 한달이 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일 기억에 남는 내용은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 할 수 있을때 투자해라’ ‘호재/호황일때 매도하고 악재/불황일때 매수하라’ 이 두가지입니다.

 

  1.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 할 수 있을때 투자해라’

    저는 항상 뉴스에 민감한 사람이었습니다. 뉴스에서 어떤게 안좋다 그러면 더 내려가는거 아냐?하면서 팔거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말씀은 저에게 경종을 울리는 말이었고, 좀 더 용감하게 투자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2. ‘호재/호황일때 매도하고 악재/불황일때 매수하라’ 

    위와 비슷한 말이긴 하지만, 저는 항상 악재일때 팔고 호황일때 사서 소위 ‘물리는’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악재일때 사놓으면 언젠가는 오를것이고 호재일때 더 오를까봐 못 판다면 평생 투자로 돈을 벌 수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1주차를 마무리하면서 평소 저의 생각과는 다른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월부강의가 앞으로 저의 삶에 큰 반환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주차도 파이팅!!!

 


댓글


세라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