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9기 2기세로 1채 더 등기치기 문제없다랭♡ 헤이슬리] 1강 제주바다님 강의후기 (기본기의 중요성! 그리고 수도권 투자의 노하우)

  • 24.12.09

 

안녕하세요, 헤이슬리입니다.

 

겨울의 시작과 올해의 마무리를 목전에 둔 12월! 

좋은 기회를 얻어 실전반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강의는, 바다는 제주도의 바다가 최고! 제주바다 멘토님께서 맡아주셨는데요- 

'실전투자자를 위한 투자와 성장법' 이라는 타이틀로 강의를 준비해주셨답니다.

 

이번 바다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기억에 남는 점과 제게 적용할 점 위주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ㅣ재수강생이 꼭 알아야하는 것

강의를 시작하며 멘토님께선 이번 실전반 수강생분들이 어떤 부분을 유념하여 어떤 마음가짐으로, 무엇을 목표로 하여 한달을 보내면 좋을지 가이드를 먼저 주셨습니다.

초수강생분들은 이번이 첫 실전반이다보니 걱정이 앞설 수 있겠지만, 그래도 두려움보다 설렘으로 임해주실 것을 말씀해주셨는데요- 기초반과 다른 실전 레벨의 강의이니만큼 완성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되, 한가지 영역에 대해서는 이전보다 120% 수준의 목표를 셋팅하여 뜻깊게 성장하는 시간으로 만들어가볼 것을 주문해주셨답니다.

 

재수강생의 경우 이미 실전반 경험이 있다보니 두려움 같은 부분은 상대적으로 적은 대신,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실제로 행하고 있는지 복기하며 아는대로 행동할 것을 강조해주셨는데요- 나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세분화된 목표로 설정하여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도 이번이 n번째 실전반인데 혹시 나도 모르게 머리로만 생각하고 행동으론 이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진 않은지 저 스스로를 잘 돌아보고 안하고 있는 부분이 없는지 복기하여 한단계 더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을 꼭 해낼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었답니다.

 

 

#적용할 점) 

임보에서 중요한 부분에 보다 집중하되, 놓치고 있었던 기본 장표가 있진 않은지 살펴보기. 완벽하게 모든걸 다 넣는게 중요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deep한 임보를 쓴다는 명분 하에 기본기를 허술하게 하고 있는 건 아닌지 유념하여, 기본+심화 모두 담아내는 임보를 써낼 것

 

 

 

 

ㅣ수도권 투자가 어려운 이유

바다멘토님께선 그간 많은 분들과 얘기를 나누며 우리 투자자들의 고민거리, 걱정거리, 어려움 등에 대해 알고 계시다보니 수도권에 기회가 왔음에도 투자하긴 어려워 하는 까닭을 짚어주셨는데요,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셨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기회가 온 수도권 시장을 앞두고 이에 대응하는 투자자의 태도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기승전 '좋은것'에 갇힌 투자자] 이고, 다른 하나는 [내 상황에 Best투자를 해내는 투자자] 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좋은 것에 갇힌 투자자]는 객관적인 가치비교 없이 무조건 '좋은 것'이라는 개념에 갇혀 투자를 못하는 케이스로, 투자금으로만 비교하니 비교평가가 제대로 되지 않아 판단을 할 수 없어 투자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말씀해주셨답니다. 또한 3급니가 4급지보다 좋다는 식으로 퉁쳐서 비교하다보니 뾰족한 비교평가가 되지 않아 늘 헷갈리는 낭패에 빠진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반면 [내상황에 Best를 해내는 투자자]는 다양한 가치의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어 비교평가한 다음 투자를 하는 케이스로, 투자금에 앞서 '가치'에 집중하기에 가치를 제대로 알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씀해주셨답니다. 따라서 지역/생활권/단지 각각의 선호도와 단지의 가치를 뾰족하게 비교하여 가치 대비 덜 오른 단지와 평형을 찾아내서 매수함으로써 본질에 부합하는 투자를 해낸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우리가 흔히 '반마당'이라 부르는 어설프게 아는 지역들만 갖고 있다면 애석하게도 수도권 투자가 어려운 전자, [좋은 것에 갇힌 투자자]가 될 수밖에 없는데요..! 

 

가치 대비 저렴한 물건을 사서 제값을 찾아갈 때까지 기다린다'는 투자의 본질에 맞게 행동할 수 있으려면 매달 임하는 임장지에서 해당 지역과 개별 단지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하는게 가장 최우선임을 다시한번 깨칠 수 있었습니다. 

 

재료가 있어야 요리를 하든 말든 할텐데, 재료 없이 조리법만 알아선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없듯이 제대로 투자를 하기 위해선 '재료'에 해당하는 선명한 앞마당, 즉 지역과 단지의 가치 및 선호도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가장 선제적이겠지요. 이를 토대로 비교평가를 하여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를 하는 것, 그게 투자자가 해야할 가장 핵심적인 과제 중 하나임을 주지하며 이번 실전반에서 알아가고 있는 임장지 또한 애정과 호기심을 갖고 진정한 앞마당으로 잘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적용할 점) Back-to-Basic! 선명한 앞마당을 만들어야 그 다음 단계, 제대로 된 뾰족한 비교평가를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투자를 할 수 있다. 기본에 충실히 임하며 이번달 앞마당을 제대로 만드는 것에 집중하기

 

 

 

 

-----------

 

 

이 외에도 멘토님께서 서울수도권을 권역으로 나누어 특징과 짚어볼 부분을 쭉 훑어주신 부분도 무척 유용했고, 제가 미처 캐치하지 못하고 있었던 지역의 특정 요소들의 상호작용과 투자적 인사이트를 풍성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이번 바다멘토님의 강의도 참으로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유익하고 감사한 강의였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실전반 수강생들에게만 공개된 내용이다보니 후기에는 따로 남기지 않겠습니다..ㅎㅎ)

 

 

너무나도 좋은 강의 준비해주신 우리 제주바다 멘토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만 강의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다멘토님 감사랑합니다♡

 

 


댓글


헤이슬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