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3기 전국에 아파트 많이 사9 8조 참깨드레싱] 자본주의에 살고 있으면서 나는 어떤 차선을 타고 있는가?

  • 24.12.1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BM

1.BM정리했으면 하나씩 실행하려고 노력한다

2.서민갑부, ebs자본주의 재독!

3.부가가치가 높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라! 나와 맞지 않더라도 높은 수준으로 하는 사람과 어울려야한다

인연을 귀하게 여기고 내가 노력하고 보답하라!!!

4.not A but B -내가 생각하는 생각들이 부자들이 하는 생각인가??

그 외 다수

 

안녕하세요

올해 4월에 열반기초를 수강하였는 데, 올해를 끝으로 너바나님께서 마지막 강의를 하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이 아니라고… ㅎㅎ)

 

오랜만에 ‘인생에 변명하지마라’ 라는 책을 보다가 이번 수강하는 마음가짐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내가 정말 일을 잘하고 싶다면, 돈을 주고서라도 전문가에게 찾아가 배우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한다. 배우기로 마음 먹었으면 있는 그대로 배우고 따라하려고 노력해야한다

 

수강계기가 팬심의 마음으로 수강했다면, 이 책을 읽고 다시 마음을 다 잡게 되었습니다.

내가 비싼 강의 수강료를 지불하고 투자 전문가의 배움을 얻기 위해 수강한 것이다. 정말 투자를 잘하고 싶다면, 최대한 내가 알고 있다고 착각하는 것들을 비워내고 다시금 견습생의 마음으로 배우자!!

이번에 열반기초 5번쨰 수강하게 되면서, 그동안 복습을 꾸준히 하고 강의 내용을 제 스스로 강의할 수 있을 정도 까지 달달 외우고 다녔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마음을 먹고 강의를 보고 복습하고, 다시 내용을 정리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놓치고 있구나 꺠닫게 되었습니다. 

 

투자라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열망이 강렬한데, 저보다 잘하는 사람과 어울리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불편한 마음을 피하고 싶었던 것이었는지, 실전강의라는 언제든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이 있는 데 

편한 길을 선택하고자 스스로 잘 할 수 있을 거란 착각을 했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이라 생각했던 곳도 이제 구조조정이란 이슈가 생기면서 언젠가 회사에서 나오겠지 라는 생각이… 점점 희망퇴직으로 쫓겨나는 게 아닐까란 불안감이 밑까지 다가오는 걸 느낍니다.

내가 은퇴하게 되었을 때 얼마의 금액이 필요한지,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다시 목표 설정을 하고

투자 공부가 아니라 정말 내 인생을 바꾸기 위한 투자가 무엇인지 더욱 진지하게 임해지는 거 같습니다.

 

이제 곧 투자자로 5년차가 되어가는 데, 5년 안에 본업+투자로 연소득 1.5억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면..

지금 무언가 잘 못하고 있다란 생각이 들며, 다시 제가 해오던 방식들을 재점검하고 무엇을 놓치고 있었는지 생각해봅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행동이 부자가 하고 있는 행동인가? 부자가 하는 생각인가?

지금 나는 자본주의에 살면서 어떤 포지션에서 살고 있는 것인가? 노동자 계급인가? 자산가인가?

다시금 저의 주제를 파악을 하게 되면서, 설레는 노후 준비의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갈망해봅니다!

 

할 수 있다 생각하면 할 수 있다!!!


댓글


참깨드레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