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에서도 투자해라 투자해라 투자해라!!!!
라는 자모님의 목소리와 기합을 들을 수 있어서 얼른 투자해야 될 것 같고, 지금 이렇게 앓고 있으면 안 될 것 같은 죄책감도 들고, 여러모로 너무 좋았습니다… (에너지 엄청 받았다는 뜻 입니다ㅎㅎ)
신도시와 서울을 비교했을 때 무조건 서울! 서울!을 외치던 저였는데, 이번 자모님 강의를 통해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저번 신도시 강의를 들은 후 이번에도 바로 신도시로 달려가게끔 만들어주셨었는데, 다음에 또 달려가야 될 것 같습니다. 3~4개까지 앞마당 늘려보고 도저히 찾을 수 없으면 지방으로 꼭 내려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모님^^
1) 10년 보유와 5년 보유에 대한 이해!
매도 해야 될 단지인데도 수익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잡아놓으면 매도의 기회를 놓친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입지 중에 우리에게 기회를 주는 단지들이 있다.
신투기 단지분석 장표에 반드시 이것 넣어보기!!
전저점(2014~2015년 사이) → 제일 싼 가격에서 전고점(2021년) 이 차이에 수익이 얼마인가?
BM 자모님께서 강의에서 알려주신 내용대로 단지분석 장표 작성!
2) 입지 덜 좋은 XX 투자의 특징
BM 입지가 덜 좋더라도 투자할 수 있으면 해라!! Yes or No 방식으로 접근하지 않기
3) 신도시의 특징
신도시도 다 같은 신도시가 아니다. 위치에 따라 좋아하는 아파트가 있고 그렇지 않은 아파트가 있다.
모든 신도시의 미래가 A와 B라고 생각하면 된다.
어떤 단지를 고르는 게 맞는가?!
—> 신도시는 무조건 메인 생활권을 가지고 있다. 가장 편의시설이 몰려있는 곳이 있다. 그리고 그걸 주변으로 해서 아파트들이 형성 되어 있다. 그 메인 생활권과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좋다. 신도시의 랜드마크는 어디인지?! 부동산에 물어보면 대부분 상권이랑 가까운 곳이다. 그런 곳이 신도시의 중심이다. 상권이 몰려있는 곳!
BM 신도시 임장시 메인상권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반드시 기억하기! A지역과 B지역 타파하기!
4) 앞마당을 늘리고나서 필요한 것
우리가 사람들이 덜 좋아하는 신축을 가져가면 가져갈수록(ex.세대수 적은 연식 좋은 아파트) 연식빨이 빠지면서 서울에 밀릴 수 있다. 그런 일이 일어나기는 한다. 그런 것까지 예측해서 A에 투자 할 수 있는 데 안 하는 건 맞지 않다.
BM 지금은 투자할 수 있는 곳이라면 투자하는 게 맞다! 비교평가!! 표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