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강의가 되니 내용이 더 상세해져서 여러가지로 많이 깨닫고 갑니다.

 

그동안은 집값이 과도하게 많이 올랐다는 생각이 강했고 막연하게 더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집값이 오르는 이유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해 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통화량과 관련한 설명을 보면서 결국은 우상향이라는 것에 대한 근거와 그동안의 전세가 동향이 일치하는 것을 보며, 제가 그동안 정말 무지했구나 하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원칙에 대해서도 수익성이 높은 것을 찾다보면 사실 이런저런 광고에 현혹되기 십상인데,

환금성이라는 측면에서 바라보니 정말 가치가 낮은 부동산들이 많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시에 월세를 부르짖으며 오피스텔 투자를 기웃거리고 계시는 저희 부모님 생각이 많이 들어 알려드려야 겠다고 생각했네요. 위험하다는 것은 알고 있어 이제까지 만류하고는 있었는데, 명확한 이유는 제시하지 못했던 것이 너바나님 강의를 듣고 알게 되었습니다.

수익률에 대해서도 정확한 계산은 해보지 못하고 주위의 몇억 벌었다더라는 소식에 귀가 팔랑거렸었는데, 숫자로 확인하고 계산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습니다.

 

역전세에 대비하는 방법도 인상깊었습니다.

전세가가 상승한다고 너무 올려받아서는 안된다는 말! 깊이 새기겠습니다.

사실 투자하면서 가장 무서운 것이 역전세인데, 정말 중요한 이야기라고 생각했고, 너무 적은 갭으로 투자하려고 하면 안된다는 말도 바로 저에게 필요한 말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완벽주의 보다는 완료주의!

저도 약간 완벽주의 성향이라 시작을 두려워하는 편인데, 강의를 들을수록 내년에는 1호기를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일단은 시작해야 결과가 나오는 법이니까요. 물론 그전에 많이 알아보고 철저히 준비해야 겠죠.

일단은 월부의 강의 스케줄을 열심히 따라가는 것으로 실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user-avatar
세화리user-level-chip
24. 12. 15. 12:19

완벽보단 완료주의!! 복숭아님~~이따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