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강에서는 내가 왜 부자가 되고싶은지에 대해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각인시켜 목표점을 잊어버리지 않고 투자에 진입할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갖게하는 것이였다고 생각한다.
2강에서는 투자란 무엇이며 올바른 투자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이였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저환수원리’를 각인시키며 이를 이루기 위해서 내가 얼마나 넓고 깊게 공부해야 할까에 대해 고민하게 하는 강의 였던것 같다.
‘부동산으로 돈벌기? 그거 남들은 어렵지 않게 버는것 같던데’라는 생각을 송두리째 깨버리는 시간이기도 했던것 같다.
너바나님의 강의에서처럼 쉽게 돈버는건 없음을 알면서도 그게 나한테는 적용되지 않는것인냥 생각하고 있었던것 같다는 깨달음에 뭔지모를 망상속에 내가 살고 있었던것일까?라는 현실자각적인 생각도 하게 되고…..
그러면서 정말 내가 이렇게 치열하게 집중력있게 잘 해 낼수 있을까?라는 스스로를 향한 질문에 자신감이 송두리째 사라져버리는 순간도 있었지만,
‘시작이반이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첫술에 배부르랴’는말이 있듯 끈기있게 하다보면 나도 정상의 반열, 그 어디쯤인가에 다다르고 있지 않을까 라는 다독임으로 다시 한번 힘과용기를 내어 나를 성장시켜보리라 다짐해본다!!!!
댓글
사과소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