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18기 1등 뽑고 케ㅇ1크 자르러 가조❤_워니머니] 5강 후기




안녕하세요?


행복을 찾는 데 늦음은 없다 '워니머니'입니다.


설렘의 기대반 걱정반으로 시작했던 저의 첫 지투반이 이제 마지막인 순간이 왔습니다. 이 강의 후기를 작성하고 나면 18기 지투반으로서는 끝인데요, 그 끝에 마스터님의 강의를 이틀에 걸쳐 들으며 참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했던 동기들의 질문을 보고 거기에 8년간의 노하우에 깨달은 바를 명확하게 전달해 주시는 마스터님의 강의를 보면서 지난 시간들의 복기와 앞으로 내가 걸어가야 할 길.. 또 부족했던 부분, 이제는 어떤 부분은 나도 어느정도는 알게되었구나 하고 깨달은 것들을 알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야말로 강의 초반에 마스터님께서 말씀하신 메타인지가 제대로 되었던 시간이었고 행동으로 옮길 차례만 남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깨달은 점들을 아래와 같이 작성해 봅니다.


  1. 아직 제가 현 시장의 흐름이 어떤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과거의 사례를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지방에서도 입지가 굉장히 중요하지만 연식 또한 매우 중요한데, 제 수준에 맞는 투자금을 기준으로 보다보니 구축도 매력적인데 이런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고민이 있었는데, 역시 기본에 충실해서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스터님 말씀 중에 반복하는 임장을 통해 그 지역을 명쾌하게 들여다 봐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방의 경우 쉽게 갈 수가 없는 상황으로 어떻게 하면 주말 임장만으로도 그 지역을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는지 그 방법을 고민하고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 광역시의 한개 구를 임장하게 되면 거기에 한정해서 생각을 했었는데 주변 구와의 연계성, 그리고 영향성을 잘 봐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투반 중 튜터링 데이에 비교 임장을 통해 그 중요성을 알게 되긴 했으나, 강의를 통해 더 중요하다는 걸 알게되었고 그걸 명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전임/매임을 통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4. 마지막으로 재택근무를 하며 애 둘을 돌보고 살림하며 출장도 다녀야 하는 입장에서 시간을 내기 어려울 때가 많은 상황에 내가 앞으로 가져가야 할 태도는 어떤 것인가에 대해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집중있게 하면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이것을 놓지 않을 정도를 유지하며 가능할 때 몰입을 하면서 하고 버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을 염두하며 진행하고 있는데, 마스터님이 강의해주신 부분에서 유사한 것을 찾을 수 있어 좋았지만 좀 더 정신차리고 해야 한다는 생각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우당탕탕!!


B.M. Point

  • 열기 비전보드 보고 올 한해 어떻게 해왔는지 확인 및 목표 점검
  • 지금까지 정리안된 앞마당들 어느수준까지 하고 마무리할지 정하고 앞으로 만들 앞마당 집중하기
  • 지치지 않고 즐겁게 무조건 하기


이상으로 마지막 강의 후기를 마칩니다. 지난 5주동안 정말 많이 배우고 한계도 많이 느꼈지만 한 번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튜터님과 조장님 그리고 동료분들에게 감사하며 마무리합니다.


댓글


워니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