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는 내가 왜 투자를 하려고 하는가, 투자 목적과 목표 설정, 로드맵을 알려주셨다면 2주차 강의는 어떤 투자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가이드와 원칙을 체계적으로 전달해주셨습니다. 들을수록 인생에 대한 강의 같다는 생각이 들고 문득 부동산이 아니라 [취업] [결혼]이란 큰 과업을 대입해서 생각해도 큰 도움이 될거라 여겨집니다.
사실 학생때는 부모님과 선생님이 알려 주신대로만 살아도 좋은 결과를 얻겠다 싶은데 사회생활은 변수가 매우 많고 롤모델과 멘토 없이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잘 살기가 무척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20년차 직장인으로서 사회는 정글이란 생각을 떨칠수가 없었습니다.
싱글일때는 그저 신세한탄, 잘난것들 비판하며 희망보다는 당장의 즐거움에 빠져들었는데 부모가 되어보니 그 책임은 무겁고 아낌없이 주고 싶지만 자원은 고갈되어 가고 40대 벌써 노화의 징후를 느끼며(오십견, 허리병, 무릎아프고 안마기가 좋아져) 투자하지 않으면 안된다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너바나님의 경험과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내가 오늘부터 해야할 일이 뭔지 명확해 졌습니다.
1주차에 저는 벤치마킹을 통해 부자들의 배울점을 하나씩 제 삶에 적용해보기로 다짐했고 실천중입니다,
2주차 강의에서는 제게 적용 해볼점으로 복기의 중요성을 꼽았습니다. 1주차 강의가 시작되고 아침에 투자공부를 하고 싶어 알람은 맞추지만 잘 못일어 나는 자신이 한심하고 ‘아 나는 안되나보다’라는 생각과 감정적으로 영향을 받다 가도 '목/실/감'을 작성하면서, 지금 부터라도 내가 할 수 있는 걸 하면서 하루를 채워나가자 스스로를 다독이고 있습니다.
현 직장에서 배운 타임테이블을 생활을 적용해오면서 낭비되는 시간을 인지할 수는 있었으나 복기 과정이 없었고 개선을 위한 방법을 구상하지 못했고 적용하지 못하면서 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는 없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기를 통해 대안을 마련하고 좀 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복돋우고 제 자신을 믿는 선한 투자자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2주차 좋은 강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강의비가 아깝지 않을만큼 부동산에 대해서도, 인생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어서 만족합니다.
완벽이 아니라 완료주의로 강의, 과제 잘 마치는데 집중해 보겠습니다.
함께 수강하는 모든 분들도 함께 파이팅 해요!!~
댓글
헬레나j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