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메이입니다.
제주바다님이 해주신 2강은 투자공부를 이어나감에 있어 봉착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선입견을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시며 시작했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부정적인 감정을 이겨내야 한다.
공부기간이 길어지며 늘어질 수 있었는데, 다시 한번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이유와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비역세권, 상급지에 대한 선입견.
교통이 중요한 수도권에서는 무조건 역세권이어야해. 나는 소액투자자니까 상급지는 보면 안돼. 여러가지 선입견들이 있었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 비역세권이라도 버스로 강남 1시간 이내면 의미가 있다는 것, 소액투자처를 보더라도 그 위의 상급지를 같이 봐야지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진정한 투자자가 되려면 감정을 빼고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하고, 그것을 반복해야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강의에서 경기도 상급지 지역에 대해 분석해 주셨는데요, 아직 가보지 못했는데 대략적으로 어떻게 생활권이 구성되어 있는지 알 수 있었고, 꼭 앞마당으로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BM
할 수 있는 일: 25년 지역구분 없이 꾸준히 앞마당 늘리며 시세트래킹 & 전수조사
할 수 없는 일: 지금 당장 투자할거야
2. 1등뽑기 할 때 A가 안되면 B,C를 한다는 대안 만들기
3. 시세지도 그리고 특징 묶어보기 ex) 신축, 주상복합, 구축에 역세권, 구축에 비역세권, 학군지 등
→ 사람들이 이 그룹에 관심이 없구나, 저평가다라는게 보임.
4. 지역(SABC)>생활권(1~5순위)>단지선호도(상,중,하) 순서로 수도권 vs 서 비교평가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