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실이 끝난후... 1호기 매물 찾기 + 앞마당 늘리기를 목표로 11월달을 보내려고 할 때 열반실전반 공지가 나와 혹시나 하는 마음에 또 광클시작..
결과는 대기였고, 안되겠지~ 하는 마음에 토요일날 매물을 예약하고 금요일에 정리하고 있던 순간에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결제바랍니다.' 이 문장 한마디에 수많은 생각들이 떠올랐다.. 아니 지금 1호기 해야하는데 실전반 하는게 맞는건가? / 아직 앞마당 매임도 안해서 제대로
끝내지도 못했는데 이거 가는거 맞나? / 수도권 앞마당도 없는데.. 심지어 지방 비교평가도 허덕이는데 수도권 할 수 있을까? 등등..
그래서 고민끝에 내가 아는 사람중에 가장 유능한.. 우리 으뜸조장님 한테 자문을 구했습니다. 조장님의 답변은 " 그냥 하세요 밤님. 매물은 고민한다고 해서
바로 튀어 나오는게 아니야, 앞마당 1개씩 늘리면서 봐도 충분해요~ "
내가 신뢰하는 사람이기에 너무 많은 고민하지말고 그냥 하자라는 마인드를 먹었고.. ' 1시간 30분 ' 이라는 긴 시간동안 조언을 해주시던 으뜸조장님의 격려
덕분에 화이팅 있게 실전반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고마워요 매번 진심으로!
그래서.. 토요일날 매물을 예약했고, 다른 지역이니 '제너스' 튜터님께 여쭤보기 시작함.. 튜터님~ 매물 예약했는데 가도 될까요?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밤님 취소하시고 현재 임장지에 집중해보는건 어떨까요? 지금 매물 보러가시는거도 좋지만, 시작부터 이렇게 되면 집중하기 힘들겁니다"
바로 매임 예약 취소하고 임장지에 집중하기로 결정.. 그래, 앞마당 만들고 결론파트에서 매물 찾아보자!
OT는 비록 참석하지 못했지만, 매일 오후 3시 톡터링과 올뺌에 자주 찾아주시는 튜터님 덕분에 조금이나마 가까워질 수 있었고, 튜터링 데이도 알차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튜터님.
매일 오후3시에 그 누구보다 먼저 오셔서 "궁금한거 없으신가요?" 질문 던져주시는 우리 제너스 튜터님.. 그리고 답변 또한 누구보다 디테일하게 알려주시는
톡터링에 감동받고 있습니다. + 우리 조원분들도 질문을 상당히 디테일하게 하셔서 저도 성장하는 느낌이 들정도..(감사합니다 다들..!)
그렇게 시간이 흘러 12월 15일 '제너스 튜터님의 튜터링'.. 다같이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였습니다. 점심 예약해주신 야망님, 저녁 예약해주신 지니님.
그리고 총괄해주신 조장님, 카페 알아봐주신 라기님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튜터링 데이가 시작되고..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았지만 운이 좋게도 임보 발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받았습니다. 특별히 뛰어난건 없지만 선정되어
놀라기도 하였고, 과연 내 임보가 조원들에게 도움이될까 라는 의문도 있었지만 이것도 다 좋은 경험이다 싶어 발표를 하게 됐습니다..
발표 후 느낀점은 생각보다 더 넓게 봐야하며 지역분석이 아닌, 단지 분석으로 들어가야 진정한 임보가 된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잘하는 사람들의
임보를 BM하며 의미를 찾기 급급했지만, 이제는 단지에 대한 선호요소들을 찾는걸 중점적으로 적용해 보면 더 좋을 듯합니다...!
시간도 별로 없으셨을텐데 와중에 임보 피드백도 해주신 제너스 튜터님.. "하나의 선호요소가 아닌, 넓게 보세요" 다음 임보 쓸 때 필히 적용하겠습니다.
또한 같이 비교 분임 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도 많이 해주시고, 방향성도 알려 주셔서 재밌었고 뜻깊게 분임도 마칠 수 있었어요!!
마지막 저녁을 먹고, 각자 약 20분간 튜터님과 함께 1대1 대화 시간이 있었는데요, 이때 저는 튜터님한테 자신있게(?) 말씀 드렸습니다.
'튜터님 매물 반드시 찾아 12월에 1호기 투자 하겠습니다.' 그 결과 지금 전수조사와 전임을 미친듯이 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힘듭니다
하 지 만 이또한 성장하는 과정이고, 투자하는 과정이라 받아 드립니다.. 또한 매번 지치지 않게 항상 잘하고 있다고 조금만 더 힘내보자고 말씀해주시는
튜터님의 말씀에.. 다시 의지 뿜뿜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튜터님!!!!
튜터님 꼭.. 1호기 할게요,, 지켜봐주세요^^
댓글
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