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던 직장이 망해서 다른 직장을 알아보니까, 60이 넘어서 그런지 제한되는 점들이 많았습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중 우연히 유튜브를 보고 이커머스의 셀러라는 직업이 나이와 상관없이 자기만 성실히하면 죽을때까지 할수 있겠구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사업자들의 아킬레스건인 갑에게 굴욕적인 자세를 안취해도 되고, 친구나 친인척에게 부탁을 할 필요도 없다는 점이 나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튜브를 통해 열심히 정보를 취득할려고 했습니다. 그러던중 민군님의 강의를 듣게되었고, 하나씩하나씩 유튜브강의를 들었습니다.
근데, 그때는 민군대량가공반 유료강의가 있다는것을 몰랐습니다. 듣기는 열심히 듣는데 이렇게 유튜브만 듣다가 시간만 가는게 아니냐는 조바심이 들었고, 하나씩이라도 올려보자 싶어서 스마트스토어에 셀러등록을 했습니다. 그런데, 셀러등록을 하자마자 여기저기서 전화가 오면서 광고, 대신등록, 대신운영 등 대표님은 신경을 하나도 안쓰셔도 저희가 다 알아서 해드립니다. 이런 말을 하더라고요. 그때 제마음이 좀 조바심이 나있던 터라, 하나씩하나씩 해가지고 어느 세월에 다하지? 또, 하나씩하나씩 올린다고 과연 팔릴까? 이런 생각들이 많이 들었죠. 나는 아무것도 안해도 된다는데, 비용이 들더라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에 맡기는게 안전빵 아닐까? 이 사람들은 오랜 경험이 있으니까 뭐가 잘 팔릴지 훤하게 꿰뚫고 있을것 아닌가? 이런 생각이 막 들었죠. 그러다가 조바심을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엔스토어 라는 업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맡기기로 했습니다. 24년 9.25일에 월 8만원 가량 1년간 내스토어디자인비를 10개월카드할부했고(1,056,000), 또 9.27일 노출순위 올려준다고 1년간 검색광고비 10개월카드할부(1,056,000)했는데, 한달이 다 되도록 아무런 매출이 없자, 내가 또 조바심이 나서 빨리 매출이 나오게해준다고 약속해놓고 왜이리 소식이 하나도 없냐고 계속 말하니까, 블로거등 체험단 운영을 해야겠다고 하면서 이건 12월에 프로젝트가 끝나면 환불해주는 거니까, 안심하고 보내라해서 10.22일날 체험단운영비용 132만원을 현금으로 송금했습니다.
10.29일 1개상품 등록했다고 연락이 왔고, 11.1일 2호상품 등록했다고 연락왔고, 11.7일 네이버검색광고 올라갔다고 연락왔고, 유입수 잘나온다고 팀장이 매일 연락이 왔습니다. 11.14일 첫주문이 1개 들어왔습니다. 돈을 들였는데 왜이리 빨리 매출이 안오르느냐고 조바심을 냈더니, 이번에는 리뷰작업을 하고 단기순위향상프로그램이 강력하고 확실한게 있다고 하면서 비용을 요구했습니다. 이것도 12월에 프로젝션이 끝나면 다는 아니라도 상당금액 환불해준다고 약속해서 200만원 카드10개월할부 하고, 현금 170만원 송금했습니다. 그런데도 지금까지 아주 가끔 1개씩 주문이 들어올뿐, 매출이라고 할수도 없는 상태입니다. 너무 속이 문드러지던중, 아 이거 처음부터 다시 생각을 차근차근해봐야 겠다고 정신을 차리고, 민군유튜브 강의를 다시 차근차근 보던중, 월급쟁이부자들 유료강의가 있다는것을 발견하고, 바로 등록하고 남에게 맡길게 아니라 내가 실력을 키워서 직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지금 열심히 하고있고 1주차 강의를 다 들었고 과제를 하기 직전입니다. 1주차강의를 쭉 듣다보니까,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익히는 기분이 듭니다. 그러다보니 조바심도 불안감도 사라졌습니다. 오로지 진도에 맞춰서 열심히 따라가자는 생각만 하고 따라가는데, 하나하나가 다 내 실력으로 들어온다는 느낌이 들고 마음이 많이 안정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현재 스마트스토어에 6개상품이 올라가서 판매중인 상태입니다. [급질문]현재 6개상품이 스마트스토어에 올라가 있는데 나중에 대량등록을 해도 무슨 문제가 생기는건 아닌지요??
너무 내용이 길어 죄송합니다. 지금은 민군님의 강의중 위탁판매의 정석에 나오는 “자꾸 욕심을 부려 뻥튀기매출만 꿈꾸다가 매출이 안올라 포기하게된다. 기본기를 철저히 다져야 어느순간부터 매출이 튄다.”는 말 벽에 붙여놓고 매일 보며 마음을 안정시키고 차근차근 진도를 나갑니다. 월 2,000만원 수익을 목표로하는데 열심히 노력해서 꿈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thinkc****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