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현재 전세집에 살고 있는 상태에서 막연하게 내 집 마련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집이 있다는 안정감이 향후에 투자를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다만 어떤 집이 좋은 집인지 찾는 것부터 명확하지 않더군요.
그렇게 수강한 이 강의에서 인상깊었던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내가 바라는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틈틈이 내가 어떻게 사는 것이 내가 바라는 인생인지, 내가 얼마나 일을 더 할 수 있을지, 지금 회사에서 내가 오랫동안 버틸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 부자들이 어떻게 부를 쌓았는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부자들이 부를 쌓는 방식이 사업이나 투자가 주라는 것을 어느 정도 인지는 했지만 그 비중을 수치로 보니 생각보다 많이 높았습니다.
투자하는 직장인, 직장인 투자자 중 어떤 방향으로 갈 지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내 현재 상황을 인지하고 둘 중 어떤 것이 나에게 더 적합할지 고민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듣고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내 노후 필요 자금과 목표 수익률을 정확하게 계산해보려 합니다.
강의 수강 전에는 막연히 노후에 월에 얼마가 필요할 것이다 생각하고 대략적인 금액을 산정해봤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금액이 적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더 구체적인 수치를 찾아보고 싶습니다. - ‘투자하는 직장인’으로 방향을 정하고 내 집 마련 선행 후 투자를 해보려 합니다. 현재 본업을 잘 유지하면 꽤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판단되며 실거주하는 집에 너무 많은 돈을 묻어두지만 않는다면 현재 모은 현금으로 도전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 집 마련은 2025년 이내에 완료해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 올해 다녀본 지역과 현재 거주 지역의 직장/교통/학군/환경 등 입지 조건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향후 2~3강에서 구체적인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이를 듣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지만 다녀본 지역에 대한 기록은 남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