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노멀_주연규님의 평범한 사람도 이룰 수 있는 비밀

평범함의 범주에 상단에 속한 사람들, 이들을 저자는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어쩌면 내가 지금껏 추구했던 삶이 특별함이 아닌 슈퍼노멀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평범한 사람이 슈퍼노멀이 되어가는 방법을 책에서는 설명을 한다.

성공의 조건은 생각보다 심플했다. 1단계는 돌연변이를 발견하는 것이다. 이 말인즉슨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이 일구어낸 뜻밖의 압도적인 성과를 찾아보라는 말이다.

내가 성공을 하기 위해 선택한 길인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도 책에는 나와있는데, 적은 자본으로 시작했음에도 높은 성과를 올린 사람들의 특징을 찾아보라고 나와있다! 핑계를 댈 시간에 성과를 낸 사람을 한 명이라도 더 찾아보고 그 사람의 성공을 분석해 보고 벤치마킹해보는 일. 그것이 바로 슈퍼노멀로 가는 첫 단계이다.


부동산 투자를 기준으로 모든 프로세스를 실력과 운의 영역으로 나누어보자. 실력의 영역을 올리는 데 자원을 아낌없이 투입하며, 운의 영역에는 최대한 낮은 비용과 시간을 들이되 여러 번 시도해 확률을 높이자!

종잣돈을 모은다(실력)->어떤 지역을 안다(실력)-> 그 지역에 투자한다(운, 실력) -> 시세 차익을 거둔다(운)

'정리하는 뇌'라는 책에는 우리의 뇌가 하루에 특정 개수만큼의 판단만 내릴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고 말한다. 한계를 넘어서면 중요도와 관계없이 더 이상 판단을 내릴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이게 바로 내가 퇴근 후 중요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일을 외면하고 게으름을 피우는 이유였다. 남들처럼 퇴근 후 여유시간을 흘려보내면 결국 나 또한 슈퍼노멀의 길과는 멀어지게 된다. 내가 부동산 공부를 할 수 있게 환경을 세팅하자!


사실 계속해서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었는데 그동안 생각만 했다. 그러나 유튜버 신사임당의 주언규님의 슈퍼노멀 책을 읽고 나서 슈퍼노멀 줄거리를 업로드하며 블로그를 제대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뭐든 시작이 반인 거 같다. 이번 기회에 슈퍼노멀 줄거리를 업로드 한 거처럼 꾸준히 독서한 책을 기록해 보려고 한다.

 


댓글


user-avatar
퍼스트클래스user-level-chip
23. 11. 10. 21:39

안녕하세요 댓글요정 퍼클입니다🧚🏻‍♀ '금' 같이 반짝반짝하는 금요일 되시기를..✨✨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카테고리user-level-chip
23. 11. 14. 14:27

덕분에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user-avatar
용용맘맘맘user-level-chip
23. 11. 22. 18:51

블로그시작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