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1기의 1조가 됐다는 게 아직도 실감나지 않는 트래비스81입니다.
인트로 강의가 며칠 전에 올라온 걸 알았지만 시간이 안돼서 아직 못 봤고, 내일 오프 강의 들으러 가는 길에 지하철에서 볼까 했는데요. 이번 강의를 계기로 갈아타기 성공해보자는 각오를 다지며 인트로 강의를 클릭하게 됐습니다.
집을 매물로 내놓고도 요즘 이런 생각을 자주 하곤 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집도 직장과 그리 멀지 않고 아이들 학원/학교 다니기도 좋은데 왜 나는 갈아타려 하는가?
인트로 강의를 듣고 보니 우리 가족의 '매일'만 결정할 뿐이지, 지금 살고 있는 지역이 다수가 좋아하는 지역은 아님을 알게 됐습니다. 예전에도 알고는 있었지만, 마침 제가 사는 곳이 '비선호지역'의 예시로 나와서 더욱 완벽히 이해할 수 있었어요. 언급됐던 아파트로 이사갈까 생각해본 적도 있는데 브레이크를 확실히 걸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남, 환경, 연식... 이 중에서도 제일은 '강남'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면서 같은 가격이라도 최대한 1~2등급지에 내집마련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무엇보다 종잣돈 모으며 열심히 공부하는 수밖에 없다는 것도 배웠구요. 이미 알고 있다 생각했는데 자모님의 명쾌한 말투와 분위기로 다시 한번 각인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BM: 강남접근성만 기준 삼아 1~3등급지로 나눈 지역들에서 선호 단지 뽑아보기
댓글
트래비스8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