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나를 위해 열심히 일 해줄 사원을 찾아 다시 길 떠나는
4조조입니다.
3주차 주우이님의 강의가 수요일 업뎃되는 시기에 언제나처럼 에너지 다운이 찾아왔습니다.
강의 시작하며 의쌰의쌰 기운차게 힘내자 말하던 나는 사라지고(어디 갔어?)
자꾸 미루는 내(익숙하지 너의 그런 모습)가 며칠 동안 우리 집에 죽치고 앉았습니다.
바람 빠진 풍선 모냥, 이러면 안되는데~ 하면서 며칠을 지냈습니다. 강의를 듣고, 선배님과의대화를 하고 있으니 무엇 하러 여기 왔나~~ 하는 시작 시기의 나를 새록새록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1) 잊기 전에 기록하기
일단은 나를 설레게 할 나의 노후(즐거운 노후)를 상상해 보았습니다. 나의 꿈이 그저 꿈이 아니기 위해서는 그 꿈으로 다가가는 나의 노력이 있어야 함을 알고 있기에 적어보았습니다.
ㅇ 가치를 알고,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는 눈을 만든다.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그러기 위해서는 비교평가를 우선 연습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앞마당이 10개는 되어야 한다.
ㅇ 잃지 않는 투자인지 알기 위해 수익률 보고서를 만들어야 한다. 보고서의 큰 틀은 친절하게도 월부에서 만들어주셨다. 그대로 하나하나 채워나가면 만사 오케이다.
ㅇ 레시피를 몸에 익혀야 한다. 조급증에 몸이 달아 다른 이들의 말에 부하뇌동 하지 말고 저환수원리를 꼭 기억하도록 연습해야 한다.
ㅇ분임을 하였든, 매임을 하였든, 하던 것에서 마침표를 찍고,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마침표 다음부터 수월하게 진행해 내는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ㅇ 비교할 수 있는 나의 눈은 임장과 임보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전체를 완성할 수 없다면 우선 수익률보고서부터 만들어보겠습니다. 하루 하나의 수익률보고서, 감사하게도 아파트 단지는 많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아파트 단지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ㅇ 임장을 습관화 하는 것을 권해주셨습니다. 한 달에 4번, 가능하면 8번까지. 토요일 즐거운 산책을 다녀보겠습니다. 서둘러 숨차게 힘들게 다니지는 못하겠지만, 즐겁게 맛있게 시원하게 따뜻하게는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 단지에서 만나게 된다면 인사해요 우리~~~^^
강의를 수강하지 않았던 잠시의 시간, 혼자 할 수 있을 것이라 나를 속여왔습니다. 역시나 핑곗거리는 많았습니다. 몸은 편안한 집에서 일상 안에서 머물렀습니다. 시스템 속에서 그 상황에 자신을 밀어넣으라는 말씀이 틀리지 않았음을 느끼는 날들이었습니다.
열기 강의를 다시 들으며, 잦아들던 투자의 열기를 다시 피워올려 봅니다.
댓글
조장님, 멋지십니다!! 부자되어 가는 복된 환경에 같이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 마음이 어려울 때도 있으실텐데 매번 저희 조 챙겨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아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