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스스쿠팡 매출업 챌린지
민군

(딸기)의 매출업 챌린지 한 달 복기☺️
1. 스스로에게 칭찬하고 싶은 점
포기하지 않았던 것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챌린지 3주차에 국가자격 면접시험 준비하느라 하지 못한 날이 많다보니 챌린지가 흐지부지 되었습니다. 자신이 없어져서 ‘3000개는 무리고 2000개가 최대겠네, 2000개라도 하자’ 싶었는데, 막상 2000개를 하고나니, 그래도 끝날 때까지 최대한 많이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고, 마지막 주에는 거의 잠을 자지 않고 3000개를 완료했습니다. 열심히 한 스스로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2. 챌린지 이후 달라진 점
챌린지 시작 전 혼자 가공할 때는 하루에 50개도 힘들었고, 20개, 30개 이 정도 수준에서 가공을 했었습니다.
챌린지를 하면서는 하루에 100개 이상 가공한 날이 많았고, 집중해서 가공한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챌린 지 시작 전에는 1만개가 너무 요원해보이고 불가능할 것 같았는데, 챌린지를 마친 지금은 벌써 ⅓ 왔다 싶고, 앞으 로도 계속 갈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3. 챌린지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점
민군님의 지적재산권, 세금 강의와 라이브 강의가 유익했고, 단톡방에서 다른 분들이 가공시 유용한 팁을 많이 알 려주셔서 가공의 속도를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품 및 cs 관련 처리 방법 등을 알게 되었습니다.
4. 매출 성장 인증
첫 판매가 11월 20일에 이뤄졌는데, 챌린지하면서 판매가 늘게 되고 매출도 성장했습니다.
챌린지 덕분에 큰 한걸음을 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이런 챌린지 기회를 주신 월부 메니저님과,
민군님, 그리고 기초적인 질문에도 친절하게 알려주신 단톡방 동료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그리고 멀리 나아가고 싶습니다!
댓글
딸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