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팅에서 지붕 하나 빼고 가볍고, 즐겁게 투자생활을 하고 싶은 와이팅입니다.
오늘 고대하던 식빵파파님의 비교평가 강의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강의에 너무 몰입이 되어 중간에 멈출 수가 없어서 새벽 2시 넘어서까지 완강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녁에 작정하고 커피를 들이부었습니다.
이전에 식빵파파님의 열중반 비교평가 강의를 듣고 나름 적용해 보려고도 했지만… 여전히 투자와는 연결시키지 못했습니다.
이번 아파트 비교평가에 관한 강의를 수강하면서, 현재 부동산 시장의 상황과 그에 맞는 실전적 접근법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1호기를 드디어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우선 현재 시장에 대핸 브리핑을 해주셨는데요. 현재 시장은 이미 많이 오른 곳과 적게 오른 곳이 섞여 있어, 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이기에 이런 상황에서 아파트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단지 대 단지로 정밀한 비교평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비슷한 가격’과 ‘비슷한 급지’끼리 비교평가의 대전제 하에 지역 내 & 지역 간 비교평가 방법을 정밀하게 배웠습니다
아직 가지 못한 지역의 단지를 예시를 들어주실 때는 실제 사이버 임장을 통한 생생하게 설명해 주셔서 낯설음을 느끼지 않으며 충분히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비교평가는 단순히 “10점, 30점, 50점…. 100점”의 무언가 채점의 틀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단지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그 강점이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지 여부를 따져보는 과정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내가 실제로 투자할 수 있는 최선의 아파트를 찾아내는 과정에 대해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는 아파트를 선정한 후, 이를 투자에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 그리고 이렇게 만든 앞마당에 대한 앞으로의 관리 계획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전략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나의 내부자'를 각 지역에 심어놓는 것과 같은 시세트레킹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면서, 단순히 시세 변동을 추적하는 것 이상의 깊이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시세트레킹을 기록하고, 지역별로 군을 나누어 정밀하게 접근하는 방법도 매우 유익했습니다.
강의 말미에 현재 혼란스러운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급함을 피하고, 철저하게 기준을 세운 뒤 차근차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라는 점이 강조하셨는데요.
이렇게 실전반에서 배운 내용을 하나하나 실천에 옮겨간다면, 어느 누구든 투자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강의 덕분에 실전반을 하는 과정에서도 1호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래서 다들 실전반을 하고 싶어하나 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얻은 1호깅에 대한 자신감! 꼭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그동안 엄청난 노력을 통해 축적하신 비교평가의 정수를 아낌없이 전달해 주시고 실전반 수강생들이 바로 투자와 연결할 수 있기를 기원하시는 식빵파파님의 마음이 전해지는 따뜻하면서도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알려주신 그 정밀한 비교평가 방법을 바로 적용하여 꼭 실전반 하는 동안 1호기를 투자하겠습니다.
BM
댓글
와이팅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