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실전편]
지난 1, 2강의에서 배운
부동산 입지평가하는 법, 투자기준을 적용하는 법을 실제 수강생이 적용할 수 있게
직접 어떻게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주시는 강의였다고 생각됩니다.
1, 2강을 배우기만 하지말고 직접 해보라고 어떻게 작성하는지까지 직접 강사님이 매우 쉽게 설명해주셔서 진심으로 배운 것을 적용하길 바라는 강의 구성의 진심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임장보고서를 작성을 여러 차례 했기 때문에 매우 가벼운 마음으로 수강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내가 배운 그대로 적용했는지, 나만의 습관이나 생각들이 굳어져서, 실제 큰 돈을 벌어 온 멘토님의 생각과 다르게 생각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 쎄게 맞으며 공부하는 태도를 다시 잡고 수강했네요
무엇보다 나부맞의 책을 주우이님께서 어떻게 받아들이고 본인 투자에 적용하셨는지 했던 부분들이 참 좋았습니다
왜 투자 시간이 흐를 수록 나부맞이란 책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지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씩 단지 입지 평가를 하고 가격 비교를 통해 목표수익률까지 가늠해보는 시간들이 참 좋았네요
그리고 이전에 주우이님께서 작성한 수익률보고서를 통해 어떻게 투자까지 이어져온 내용을 들으면서 실제로 배운 그대로 지역분석을 하고 비교평가를 한 다음, 투자기준 검토하는 과정을 거쳐 투자를 해보는 시뮬레이션, 투자까지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네요.
그동안 지역분석을 하고 앞마당이 늘어가며 너무 복잡하게 지역분석을 하고 비교평가를 했던 것이 아니었는지, 다시 한 번 투자로 이어지기까지 어떤 핵심이 중요한건지 멘토님의 분석 방법을 배울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성장편]
공부를 할 수록 더 잘하고 싶다는 욕망이 강해져서 성장이란 단어가 참 크게 와닿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성장할 수 있을까? 독강임투에 쏟아부으면 되는 거 아닐까 생각했었는 데, 조금은 뻔할 수도 있었지만 매우 중요한 이야기들을 해주신 거 같아 전부 적용하기 위해 노력해보려 합니다.
내 목표를 어떻게 세우는가!
질문이란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관계 유지를 하기 위해 내가 어떤 마음을 가져야하는가
'수신'을 하고 ‘제가’를 해야 ‘치국’을 하고 ‘평천하’를 할 수 있다고 하는 데
저는 '수신'에만 힘을 쏟았을 뿐 ‘제가’에 너무 관심을 갖지 않고 있었습니다.
사실 ‘수신’에서도 질문이란 것의 중요성을 크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고 내 생각을 확인해보고 검증해보는 시간을 갖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준비하면서, 질문하고자 하는 태도를 가다듬고 내 스스로 질문하고 명확하게 답변하지 못하는 것들 글로 쏟아내니 20여개가 몇 십분 안에 쏟아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항상 내가 아는 게 진짜로 아는 것이 아니라고 스스로 낮은 자세로 배운다고 말해놓고 자기 아집이 저도 모르는 사이 매우 견고해졌었네요. 이번 질문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서 내가 무엇을 갈망하고 궁금해하는지를 스스로 파악하는 기회가 되었던 거 같습니다.
투자공부하며 겪게 될 문제 중 관계문제까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까지 세심함에 감사합니다
항상 강의에서 나오니까 그런가보다 했는데 강의를 복습해가니 참 세심하구나 느낍니다 ^^
지금의 저의 투자자란 직업은 자영업 수준이지만 시간이 흘러 언젠가 사업체로써 꼭 이뤄내고 싶습니다!!
자영업 하듯이 죽기살듯!!! 어떻게 하면 사업으로 전환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습니다 ^^
[왜 서민갑부를 읽어보라고 하는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댓글
참깨드레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