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 아끼면 잘 살줄 알았는데… 전혀 아닌것을 알았습니다. 아낄수록 더 아껴도 가난해지는 이 삶이 너무 싫었습니다.
성실하게 사는데… 정작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해줄수 있는게 없었습니다. 나이를 드셔도 저에게 금전적으로 도움을 줄수 없어 미안해하시는 엄마 아빠 때문에 너무 속상했습니다.
아빠가 아프신데도 부모님 병원비를 걱정하는 제가 40대 중반을 사는 동안 무엇을 그리 잘 못 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가 무엇을 해달라고 할때마다 비싸다는 말을 달고 사는 제가 무엇을 그리 잘 못 살았는지도 정말 모르겠습니다.
저는 노후에 제 딸들이 저와 같은 삶을 반복해서 살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삶이 힘들때마다 엄마가 이렇게 열심히 살았다는 모습을 보며 힘을 내며 살면 좋겠습니다.
제가 그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 저는 공무원입니다. ㅎㅎ 대단한 직업은 아니지만… 제가 입사할때 공무원 경쟁률은 장난이 아니었지요…
지방사립대를 나와서 직원 5명있는 가족같은 회사를 다니면서 느낀 모멸감을 견딜수 없어 시작한 공무원 준비였습니다.
2년동안 공부하면서 매번 시험에 떨어질때마다 간절함과 비참함은 말할수가 없었습니다.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나에 대한 의심을 하루도 빠짐없이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필기시험 준비를 하면서 필기합격도 안했으면서 면접시험은 어떻게 하면 될까라는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진짜 합격을 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한달을 마친 지금은 공무원 공부를 시작할때의 간절함인것 같습니다.
계속 열반에서 투자공부를 하고 실제 투자를 진행하면서 나의 경제적 자유를 상상하고 있는 저를 보고 있습니다.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모님 지금 시작하는 저를 응원해주셨고 의심을 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지금 이 힘든 상황이 제가 공무원 준비를 시작해서 조금은 나은 직장을 다닐수 있는 기회였던 것처럼 열반스쿨 기초반이 경제적 자유에 다가가는 소중한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나를 의심하는 마음을 버리고 내 안의 거인이 있다는 마음으로 다시 시작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댓글
완강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의 투자생활도 화이팅입니다💚
우등생님 완강 후 강의후기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