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월급쟁이 부자를 꿈꾸었지만 용기를 내지 못하고 눈팅만 하던 시간이 길었습니다. 조심스럽게 책을 몇 권 읽고 마음을 먹었다가도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오곤 했습니다. 어렵게 강의를 신청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수강을 취소하는 일도 있었구요. 어느덧 24년의 연말이 다가오며 다시금 저의 미래를 상상해 보게 되었습니다. 고민의 시간동안 나의 상황은 바뀌지 않았고, 지금처럼 산다면 5년 후, 10년 후는 절망적이었습니다.
종잣돈이 부족해 아직은 공부할 때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실력이 있다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수강 신청할 용기만 있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기 전까지는 나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다독였지만,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안될 거라는 생각이 컸습니다. 제 자신에 대한 100% 확신을 갖는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음과 모음님께서는 공통적으로 “제가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라고 힘주어 말씀하셨습니다. 진심이 느껴졌고, 노력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큰 수확이라고 생각합니다.
4강으로 이루어진 수업은 정말 알찼습니다. 앞마당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저의 부족함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의 투자 공부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기에 충분한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수업 준비하시느라 수고해 주신 세 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문제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목표를 먼저 떠올리겠습니다.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1) 2개월에 1개씩 앞마당 만들기(3개)
(2) 15권 독서
(3) 투자 동료 만들기
(4) 강의 3개 이상 수강하기
(5) 감사일기 쓰기
댓글
레츠두잇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