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4주차 강의는 주우이멘토님께서 수도권 소액투자에 대한 기준과 수도권에서 소액투자가 가능한 지역인 D지역에 대해 분석을 해주셨습니다. 그동안 D지역에 대해 일부 생활권을 제외하고는 투자로서 가치가 있는 지역이 맞나 하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 앞마당을 만드는 데 있어 고려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그 생각이 잘못된 생각이고 충분히 D지역에서도 거주 수요가 있고 땅의 가치가 있는 단지가 저평가 되어 있다면 충분히 투자로 접근할 수 있고 충분히 수익을 볼 수 있는 지역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임장지역과도 비교하고 제가 가진 앞마당들과도 비교한다면 보다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겠구나! 이래서 앞마당이 많을수록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강의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주우이 멘토님만의 소액투자전략이었는데 그동안 내가 어떤 부분을 잘못 적용했고 기준을 명확하게 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번 임장지에서 투자의사결정 파트에 꼭 적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들어 제 실력이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에 하기 싫고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멘토님께서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멘토님도 처음에는 느린 사람이었고 멈추거나 포기하지 않았다는 말씀 한걸음만 내딛어 보라는 말씀이 저에게 큰 용기가 되었습니다. 멈추지 않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시 다짐했던 강의였습니다.
댓글
리치드리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