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라고 하면 1기신도시같은 특정 신도시만 말씀해주시는줄 알았는데 이 지역을 말씀해주셔서 신기했습니다. 지방처럼 봐야한다, 내부 수요만 있다고 들어왔는데, 여기도 수도권이고 무엇보다 빵빵한 직장이 있으니 전세가가 받쳐줄수 있는 곳이었네요. 부천과 비교해주신점도 좋았습니다. 각각의 장단점, 특징이 있으니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소액투자전략 요약자료도 좋았습니다. 간략히 엑셀에서 정리하시는데(임장가서 내린 가치순서 토대로) 저는 엑셀에서 저평가, 투자금 한꺼번에 다 필터링 걸어버리면 꼭 선호도 낮은 이상한 단지가 뽑히더라고요.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차례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올해 6월에 투자공부를 시작했으니 내년 6월까지 투자목표였는데, 광명 매임 정리하면서 여긴 25년 미친듯한 공급 끝나고 봐야할것같은데... 생각에 약간 느슨해져있었습니다만, 말씀 들으니 다른 지역도 열심히 파서 특히 내년초에 최대한 제 투자단지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실전반 대기에서 떨어졌었고 약간 방황도 했었기에 제 얘기를 하시는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1월 강의도 등록해놨고, 임장갈 지역도 정했으니 앞마당 시세트래킹+새 앞마당 임보를 쓰며 내실을 다져 꼭 목표를 이루도록 해야겠어요.
1월: 내마기 수강+수지 임보, 라이브강의 다시듣기
2월: 특강 찾아듣기(인테리어or지역)+수지 임보 보강
3월: 실전반 ★안되면 서투기라도
4월: 지투기or실준
5월: 열중
매달 초 시세트래킹 기본, 반드시 내 집 찾아낸다!
감사합니다!
댓글
냥냥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