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평촌에 2017년에 투자한 아파트 1호기가 있고, 2027년 이주를 목표로 조합이 리모델링을 추진중인 단지입니다(평촌 초원세경아파트)
같은 지역에 장모님이 보유하고 계신 아파트가 있는데, 10년동안 리모델링을 추진해왔지만 재건축 관련 기조가 바뀌면서 리모델링에 대한 논의가 원점으로 돌아갔습니다(목련우성3단지)
리모델링이든 재건축이든 오래 진행해온만큼 언젠가는 시행이 될텐데, 문제는 이주 나갈 시점에 장모님께서 분담금을 낼 여유가 없어 아파트를 팔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 아파트를 장모님께서 저희가 매수할 방법을 찾아보라고 하십니다. 목련우성3단지 아파트가 초원세경아파트에 비해 더 가치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Ex. 초원세경아파트 팔고, 목련우성3단지 매수)
여기서 저의 고민은 아래와 같습니다
1.종잣돈을 모아 다른 2호기를 투자할 것인가.
2.아니면 종잣돈을 더 모아서 장모님이 보유하신 아파트를 2호기로서 매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가.
장모님 아파트 매수라 증여 관련 세금 문제도 걸리고, 현재 이 아파트로 주택연금을 받고 계셔서 이 또한 해결해야 합니다.
초보자인 저에게는 어떤게 더 합리적인 선택일지 고민이 되어 조언을 구해봅니다.
2024년 마지막 남은 하루 따뜻하게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정훈님 저는 멤생이 라고 합니다. 종잣돈을 모아서 투자를 할것이냐, 아니면 증여받을 것이냐. 에 관한 질문인데, 제가 고민을 할 때 제일 중요한 작업은 '정답이 있는 질문이냐, 아니면 선택을 해야하는 고민인가'인데요. 정훈님께서 하시는 질문은 선택을 해야하는 고민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맞죠? 그럼 선택을 해야하는건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좀더 심도깊은 이야기가 필요할 것 같아요. 월부에 아직 강의를 안들어보신 것 같은데, 요 사이트에 투자 코칭이라는 서비스가 있는 것 아시나요? 정훈님의 현재 고민, 상황, 여러가지를 두고 전문가이신 멘토님, 튜터님께서 이런 저런 케이스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을 잘 설명해주실거에요. 한번 해보시는거 어떠신가요? 추천드립니다.! 꼭 좋은 선택하셨으면 하는 맘에 댓글 달고 가요!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