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오프닝 강의 후기 [다루다]

열기반 수강이 끝나자마자 바로 시작된 실준반 오프닝 강의!

 

월부는 항상 내가 나태해질 틈을 만들어 주지 않아서 감사한 것 같다. 

 

오프닝 강의를 들으며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별표치고 필기해둔 3가지가 있다

 

  1. 투자는 나의 투자 기준에 들어오는 것 중 가치가 가장 좋은 단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 최고의 투자를 하려고 하지 말고 항상 나의 실력과 종잣돈에 맞는 최선의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2. 서울 수도권 단지가 모두 같은 시기에 오르지 않는다. 하위 급지는 상위 급지보다 늦게 가격이 반응하므로 상위 급지를 매수한 뒤 전세 상승분으로 하위 급지를 투자한다. 
     
  3. 경험과 축적이 있어야 자연스럽게 잘하게 된다. /비효율이 먼저다. 비효율을 통해 성공의 법칙을 깨닫고 효율적으로 투자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앞마당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면서 기존에 빈약하게 만든 앞마당은 투자 경험을 쌓은 후 종잣돈이 떨어졌을 때 보완하면 된다고 하셨다. 그리고 나중에는 투자할 단지는 많이 보이는데 종자돈이 없어서 못한다고 유디님께서 말씀하셨을 때 나도 얼른 그런 시기가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종잣돈이 있는데 공부가 되지 않아서 투자를 못하는 내가 아쉬웠다. 그래도 공부 없이 투자해서 원금손실을 하는 것보다는 지금이 훨씬 나으니 열심히 공부해서 올 해 안에 꼭 1호기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 주우이님께서 처음에 종부세내는 선배님들이 부러워서 자기도 종부세를 얼른 내고 싶다고 생각하셨다고 하는데 실제로 내야 한다면 내키지는 않겠지만 꼭 종부세를 내며 자산이 많아지는 미래의 나를 만나고 싶다!

 

월부에서 강의를 들으며 많은 강사님들을 만나뵙게 되는데 표현의 방식이 다를 뿐 모두 같은 말씀을 하고 계신다고 느끼는 순간이다. 자모님께서는 인생은 선물이다라고 먼저 고생해야 나중에 결실을 맺는다고 하셨는데 그 말씀이 유디님께서 말씀해주신 비효율이 먼저다. 경험과 축척이 있어야 잘하게 된다는 말과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user-avatar
달짱user-level-chip
25. 01. 02. 23:42

다루다님 모범생👏🏻👏🏻 마지막 문단 대공강 이에요. 모든 강사님들 다 결국에 맥락은 같더라고요. 이것이 부자들의 생각 BUT B 인걸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