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29기 2집 센쓰있게 저한테 8시조? 부린이] 5강 강의후기

얼마 전 양파링 멘토님과의 투자코칭을 한 지라 더 와 닿았던 강의 였다.

뵙고 온 지 얼마 안 되서 강의를 듣다 보니 이전 강의보다 진심이 더욱 느껴지며 그게 더 크게 와 닿아 역시 투자코칭 받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5강의 강의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앞으로 투자를 어떻게 해 나갈지 나에게 정답을 준 교과서’ 같은 강의 였다. 

 

 

현재 시장 분위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기회가 날아 갈까봐 조급함이 먼저 들어 따지지도 않고 덜컥 매수하고자 하려던 단지가 있었다.

멘토님께서는 이런 마음을 아셨는지 우선 현재 시장에 대해 차근차근 짚어 주셨다.

객관적인 데이터로 봤을 때도 아직 투자 기회는 많았고 내가 이를 인지하고 실천하기 나름이였다.

튜터님께서 이 부분을 설명해 주시면서 적용해야 할 사항을 뽑으면 아래와 같다.

 

  1. 시세정리, 트래킹 할 때는 절대가가 두려워 평형을 구분 짓지 말자!
  2. 임장 할 때 임장지만 보지 않고 위치를 생각하자
  3. 단지의 가격대를 기억할 때는 연결 지어 생각해보자! 

 

 

투자 방향성, 임장, 임장보고서

 

이번 강의에서는 투자금 별 수도권 투자 지역을 나누어 주셨는데 나같이 어쩌지 하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 사람에겐 방향을 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한 강의였다!

단순히 방향만 정해 주신 게 아니라 어떤 것을 고려해서 투자 하는 지도 알려 주셔서 정말 실행에만 옮기면!! 되는 요소들이었다.

그 외에 가살 검증 방법, 임보에서 꼭 남겨야 할 것들, 투자를 위한 매물임장 방법 등 기초반 강의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좀 더 디테일한 요소들이 담겨 있어 많이 배울 수 있는 강의 였다.

 

 

매수, 매도, 운영

 

이번 달에 공급이 많은 지역인 안양시 만안구 임장을 하면서 센쓰 튜터님께서 공급이 많은 지역에서는 어떻게 하면 투자할 수 있을 지 고민하는 한 달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주셨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평촌, 광명, 동대문구 등 공급이 많은 지역에 대한 양파링 멘토님의 인사이트와 어떻게 투자를 해나갈 수 있는 지 답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항상 많은 질문이 들어오는 평형 별 비교, 지역 간 비교 등을 보면서 본질적으로 어떻게 비교 평가 하면 되는 지에 대해 식빵파파님 강의 이후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매도, 목표매수가와 협상 등 좀 더 자세히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다.

개인적으로 양파링 멘토님의 열반중급 전세빼기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았는데 그 이후로 더욱 기억에 남는 강의가 되지 않을까 싶다!

 

 

태도, 부자가 되는 여정

 

개인적으로 5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강의로 평생 소장하여 멘탈이 흔들릴 때 마다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강의!

특히 시스템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신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

솔직히 실전반 이전에는 그냥 1,2채나 투자해 놓고 말지 뭐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였는데 이렇게 디테일 한 시스템 구축 과정을 듣고 나니 오? 나도 해야 겠는데? 직장인 투자자로 살 만 하겠는데? 라는 생각으로 바뀌었다.

실전반 처음 임장 때 아속님께 ‘2주택까지 해야 되요?’라고 물어봤던 내가 창피해 지는 순간 이였다;;;

그리고 성장이 정체 되었다고 느끼는 순간에 감정으로만 느끼고 마는 것이 아닌 객관적으로 어떻게 판단하면 좋을지! 에 대해 이야기 해주셔서 정말 좋았다. (T같은 방법이었지만 나도 같은 T라 더욱 도움이 되었다.)

유리공에 대한 부분부터 투자생활에 대한 이야기까지 진심으로 와 닿아서 글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좋았다.

 

적용사항

  1. 나 사용 설명서에 대해 생각해보기
  2. 시스템 구축에 대한 계획 및 목표 세우기
  3. 가족들에게 주고 싶은 삶 그려보기

 

 

강의 마지막으로 ‘살면서 치열하게 산다는 것이 흔치 않고 힘든 일인데 그걸 해냈구나’ 라는 말씀을 해주시는데 그간 한 달 간의 내 투자 생활 중에 MAX로 역량을 발휘한 만큼 성장을 했다는 것이 확 와 닿았다.

마지막 강의를 듣는데 ‘나 투자 하겠구나’ 라는 확신을 가지게 된 강의라 더욱 의미 있었다.

양파링 멘토님 처럼 꾸준히 하다 보면 목표에 도달해 있겠지! 꼭 실행하고 실현되는 날이 오길 바란다. 


댓글


부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