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듬직한막내입니다!
어느덧 지기4주차 강의를 다 듣고선 이번에도 11기 지기를 완강했다는 뿌듯함으로 후기를 써내려갑니다 :)
조원분들도 시간을 쪼개어 듣는 강의와 작성하는데 들이는 시간만큼 성공하는 투자자로 거듭나는것 같습니다.
이번 4주차 자모님의 강의는 1주차~3주차에 배운 지역들의 입지와 개별성을 찝어주시고 시작 해주셨는데.. 봐야할것, 보지말아야할것까지 기준을 두시면서 작성할 노트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지방이지만 수도권느낌인 ㅂㅜㅅㅏㄴ은 예외성이 많았는데, 일단 15구를 가진 지역이라는게 놀랏네요. (원래 이렇게 많았엇나.. 한달에 한개씩해도 15개월 ㅎㅎ..)
중심지와 외곽을 비교하고, 입지와 선호도를 기준으로 비교평가(투자할만한곳, 투자하지 말아야할 곳)로 조금 더 명확하게 기준선이 만들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전-매갭이 적어서 투자 가능하지만, 비선호지역에 입지가 후순위라서 거래자체가 안되는 입지에 투자로 이어지면 안되겟다는 꺠달음도 생겼습니다.
단지분석하고 비교평가까지 해주셔서, '너무 아낌없이 정보를 나눠주시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 자신을 믿고, 동료와 함께 오래동안 투자 공부를 해가면서 "얼마나 많이가 아닌, 무슨 단지를, 투자금 얼마나"로 투자해야하는 정신까지 일깨워 주시며 피날레를 장식해주신 자모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이번 지기강의로 지방에 대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