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공짜는 없다.

월부에 처음 발을 들이고 나의 사연을 올린게 2023년 2월 24일이였다. 그 때 유튜브로 사연을 올리면 솔루션을 제시해주고 힘을 주고 살아가는게 혼자가 아니구나 하는 걸 느끼게 하는 그런 취지였다.

그래서 나도 한동안  잘 살아 보겠다고 아둥바둥하던 시절이였다. 

그리고 2년이 흘렀다. 진짜 열심히 살았다. 

나는 무인카페 하나와 내 명의로 된 작은 아파트를 싸서 월세를 받고 있다.

남들이 하도 월세 월세하니 나도 하나 사서 월세 받으면 은행이자 보다는 낫지하고 구매했다. 그리고 내가 하루종일 메이지 않아도 수익이 창출되는걸 찾다가 무인카페를 하게 되어 투자대비 수익율은 괜찮다.

그러나 뭔가 부족한 ….마음속에 갈망은 계속되고 어떻게 해야하지 하다가  경매공부도 쬐금하고 월부에서 조금 멀어졌다.그러다 다시 불이  붙은게 [ 한번  배워 평생 써먹는 내집 마련 성공공식]1,000원 라이브 강의를 듣고 그동안 망설이든 월부스터디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따라하면 한달만에 내집마련 성공]을 결재하게 되었다.

오프라인 강의를 듣고 싶었지만 딸 결혼식이랑 시기가 겹쳐 매우 아쉬웠다.

여러가지 옵션이 있었지만 조편성은 영 자신이 없었다. 우선강의만 듣고 과제 열심히 내야지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듣다가 숫자가 나오니 엥~~~~ 역시 숫자에 약하네 …

아무것도 모르는 초초초 부린이이니 살면서 필요한 부동산 지식만 알아도 32만원 어치는 충분하지….

진짜 막연하게 아~~하던게 이해가 가는 순간들로 와 닿았다.

그 만큼 알아듣기 쉽게 열정적인 강의를 해 주신 너나위님 덕분일테지..

어떤 강의는 남편과 함께 듣기도 했다.

지금 집 사도 괜찮은가요?

인구가 줄면 집 값도 떨어지지 않을까요? 이건 늘 남편과 나의 대화 주제 중 하나였다.

단순히 괜찮고 학군좋고 그런집이면 되나? 거기에 내가 생각하는 대출너무 많이 내면 힘드니까 가지고 있는 돈과 적당히 해서 고르는 아파트가 아닌 내집 마련 가이드라인을 잘 숙지해서 나에게 나의 삶이 조금 더 나은 방향을고 가는 첫 걸음을 잘 떼고 싶다.

그리고 어떤 아파트를 골라야하는지 그리고 임장가기전에 내가 원하는 아파트를 골라보고 대출금액도 산정해보고 해야 할 일이 많고 부담도 되지만 조금씩 아~~주 조금씩 정리가 되는거 같아서 만족한다. 잘했어….

그리고 큰 변화 남편이 자기의 수입과 지출을 조목조목 정리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월세 잘 내시던  세입자께서 구미로 직장 때문에 부득이 2월말에 이사를 가게 되었다고  죄송하다고 하셨다.

마음이 너무  바쁘다. 12일 뒤면 큰 딸 결혼식이고 내가 이 과제를 다 해 낼수 있을지 너무 걱정이다.

듣고 뒤돌아서기전에 잊어버리지만 내가 한 공부가 필요한  다른 누군가에게 설명해 줄 수 있을만큼  이 내용들이 내머리에 오래오래 남을 수 있게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너나위님 강의 너무 멋져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오늘 강의 들으면서 너나위님의 성공 비결이 이 한마디로 나에게 다가왔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댓글


돈마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