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강의 후기 내마기 53기 67조 H레이나] 너나위님 진심 감사드립니다. 부부사이가 좋아졌어요

일단 수업 양에 너무 놀랐습니다. 

이걸 언제 다 듣다 했는데, 남편이랑 밤 10시 부터 듣기 시작했는데 못 멈추고 새벽 5시까지 봤어요~ 

넷플릭스 시리즈 물 보는 줄 알았네요. 끝날 때 2강 언제 하냐며~~ 수업을 이렇게 기다려보긴 처음 입니다. 

제가 듣자고 했는데, 남편이 졸지 말라며 중간에 저를 꼬집 더라구요 . 

중간중간 깨닭음을 얻을때 마다 서로 처다보면서 (그니까~~ 우리가 이랬어야 해~라는 눈빛교환)

 

강의 후 도움이 된 부분  

 

1.돈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돈을 모으기 보다는 삶의 경험이 중요하다 생각하고 돈을 쓰면서 지내온 젊은시절을 후회하게 되었고, 그나마 절약을 생활을 하고 있는 남편을 만나 결혼 후 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끼게 된 걸 정말 다행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끼려는 남편과 싸울 일은 없습니다. 

 

2.집은 필수재와 투자재의 공통분모다. 

3.집값을 단기적으로는 알 수 없지만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한다 

-투자에 있어서 저는 항상 부동산이 답이다를 외쳤고, 남편은 대출을 무서워 하고, 투자를 두려워 해서 소액으로 주식투자나 코인으로 투자를 하곤 했어요~ 

‘ 빚 없이 사는게 제일 행복한거야~’ 를 외치며 사는 남편을 따라 결혼 후 8년동안 카드 할부 한번 하지 않고 살았어요~ 물론 대출도 없었구요. 당연히 집도 없었죠 

2017년 집사기에 황금같은 시기에 결혼한 저희는 ‘ 작은집 이라도 대출 좀 받아서 아파트를 사는게 어떻겠니?’ 라는 시어머니 말씀을 듣지 않은 걸 서울아파트 매매지수그래프를 보고 충격을 받고 후회했습니다. 

저희 부부는 이제 같은 곳을 바라보게 되었어요~  내집마련이라는 공통의 목표가 생겼습니다. 

 

4. 집값의 기준을 숫자로 보지말고 PIR을 보자 

-언제사야 할지 시기를 정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인구 감소와 집값은 상관이 없다. 

- 부동산 폭락론자들의 말을 무시할 수 있게 되었어요~ 

 

6. 어디를 사야하는가 - 수도권, 젋은 사람이 많은 광역시 중 지난 10년간 많이 오른 아파트 (신축 4억~ 6억대) 

- 서울에 살아서 참 다행입니다. 그래서 서울 중 어디?? (궁금해 죽겠어요~ 입지 보는 법 빨리 배우고 싶어요~)

 

7. 집값마련시 예산에 2~5% 매매대금 필요

인테리어는 가능하면 안하는걸로 

이걸로 신혼초에 엄청 싸웠는데 ㅎㅎㅎㅎ(제 직업이 이쪽인데 ,,,,,,, 포기는 안되고 셀프로 비벼볼랍니다. )

 

8.주담대 -제일 중요 이부분 이었어요 

대출을 무서워 하던 남푠이 드디어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알아들은거죠~ ㅋㅋㅋㅋ) 

원래 같았으면 무조건 원금 균등상환을 외칠 사람인데 미래의 돈의 가치를 깨닫고는 원리금 균등상환을 선택하겠답니다. 신용대출까지는 아니더라도 마이너스 통장까지도 사용할 의지를 보였어요~ 

 

저희 부부의 여행지는 서울시 어디든 내가 살고싶은 곳이구요~ 

운동은 무조건 임장 걷기구요 

취미는 부동산 매물보기 이고, 특기를 입지분석하기로 만들어 볼라 합니다. 

부부가 같은 곳을 바라보고 하나의 목표를 갖게 된다는게 이렇게 신나는 일이 될 줄 몰랐습니다.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 

열심히 노력해서 내집마련 성공해 볼랍니다. 

 

 

 

 

 


댓글


user-avatar
허씨허씨user-level-chip
25. 01. 07. 20:45

취미는 매물보기, 특기는 입지분석 진짜 멋지시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