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오를 집의 프로세스를 알려주신다는 2강 자모님 ~

난 자모님의 목표와 이 강의를 끝났을 때 내 앞에 해야 할 일들이 딱딱 떨어져서 남겨야 할 것들이 뭔지가 정확해지는 똑 뿌러지는 자모님의 열정적인 강의를 좋아한다.

 

한번 배우면 평생 써먹을 수 있다니… 기대된다.

내집 마련의 봐야 할 아파트들의 리스트를 뽑았던 터라 그 중에서 내집 마련의 적정 가격과 선택 원칙이 궁금했다.

입지!!!

지금 내가 어떤 곳을 먼저 보고 선택해야 나중에 더 ~ 웃을 수 있는지

땡땡과 땡땡이 교집합에 들어가는 아파트, 이걸 먼저 골라라!

이걸 먼저 고르고 그다음은 내 상황에 맞는 것들을 고려해서 선택해라.

 

수도권, 지방 별로 내집마련 기준이 어떤지를 알려 주시고, 어딜 더 봐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셨다.

내가 리스트한 단지들의 알려주신 요소들을 하나씩 알아보고, 그 요소들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집을 알아야 한다.  단순히 거주에서만 끝내지 말자!

 

지역의 급지별로 입지와 가격을 알아, 내가 어디를 비교해서 어떤 걸 선택해야 하는지를 알았다.

내가 여기 지역만 봤었다면… 이 가격이라면 그 상위인 이 지역도 같이 찾아봐야겠다 ~ 라고까지

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금액대별로도 볼 수 있는 아파트에서 서울에 딱 ~ 들어 오는 곳들이 있어서 많이 놀랬지만…

 

서울에 실거주를 하기 힘든 상황이기에… 그럼 전세주고 사놓고, 나중에 들어가도 된다 ~의 선택지가 있었다.

아님… 욕심을 살짝?? 내려놓고 나의 지역에서 살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을 하던가…. 둘중에 하나다.

 

최악의 선택지만 피한다면… 베스트다.

 

근데 더욱 걱정인건, 더 좋은 입지를 알면서도 결국엔 내가 거주하는 곳을 벗어나지 못하는….. 그걸 깨지 못하는

내가 될까봐 솔직히 강의 듣는 내내 걸렸다 ㅜ.ㅜ(진짜 이건 답이 없는 건가????? 내 선택이지~ 후에 격차가 벌어질 자산을 알면서도….)

 

하지만, 강의를 끝까지 듣고 나니, 많은 생각은 필요 없다. 행동하자!

우선, 내가 뽑은 단지들을 임장가자

갔다온 곳들을 배운대로 정리하고, 단지를 분석해 보고, 매물을 본뒤 3강을 듣자 ^^

매물을 보고 난 뒤 결정해 보자였다 .

 

지난 하락장에 집을 사지 못해.. 행동하지 못해 맘아파 하고 아쉬워하는 자모님을 보며, 이번에는 정말 미루는게

최악이다. 자본주의 시장에서 내 자산을 갖지 못하고 살아가는게 얼마나 힘들고 힘든지를 알려주시며, 지금은

꼭!!! 해야 할 때이다를 강조하시고,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내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원칙을 세우고 지키며 그걸 반복해 보자!

 

BM - 입지 더 좋은 거를 선택하자

          1,2,3의 교집합 되는 곳에 마련하자

          알려주신 방법대로 단지들을 임장가고, 그중에 매물을 보고 판단하자.(당연한 얘기지만 ^^)

 

 


댓글


상아쀼user-level-chip
25. 01. 12. 10:40

단임! 매임! 진짜 어렵지만 매임 다녀오면 그 지역을 보는 눈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ㅎㅎ 꿈님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수박조아user-level-chip
25. 01. 13. 08:33

비밀인데.... 이번에 제 친언니도 내마기 들어요...!! 저도 궁금합니다~~!! 스스로 결정하는 원칙!! 꿈님 해내실 수 있습니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