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 12기 5로지 5십억을 향해 달리조_루롤로] 4주차 강의 후기

  • 23.08.26


어느덧 마지막 4주차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들을 때마다 마지막 주가 되면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이번 강의는 자모님이 해주셨는데 아프리카 코칭에 이어 진심어린 조언이 묻어 나는 강의였습니다.

특히 저에게 뼈 때리는 조언들이 있었는데 이 강의를 안 듣고 임보를 완성시켰으면 진짜 큰일났겠다 싶을 정도로 제가 잘못 가고 있는 방향들이 많았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노력을 해야하는데 상대적으로 시간이 있는 이번 달이었는데 시간 대비 집중을 하지

못해 아쉽고 반성하게 됩니다.

그전에는 직장에서 여유가 있으면 내가 더 투자에 쓸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니 많은 것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휴직도 하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이번 달 해보니 제가 어리석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일이 많은 달에 오히려 몰입했었는데 여유가 있었던 이번 달은 투자한다고 시간은 썼으나 집중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노력으로 쌓아 올린 3년이 되돌아보아도 후회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하시는 자모님을 보며 '아 정신 차려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강의 내용을 내가 적용했는지 생각해봤을 때 벤치마킹할 것으로 써두었지 이번에 바로 적용해보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주 코크드림님에 이어 시세트래킹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쪼개서 봐야하는데 뭉쳐서 단순하게만 보고 빠르게 뭔가를 결론 내고 싶었고 그러면서 궁금하던 질문들이 자모님강의를 들으며 쓸모없음을 알았습니다.

비교평가를 한다고 지난 주 단지분석을 하면서 아파트별 가격 비교를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전고점 가격을 기준으로 생활권과 단지 순위를 생각했는데 크게 실수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호도를 명확히 파악하지 않은 채 가격을 비교하니 생활권에 대한 순위가 계속 바뀌고 나중에는 가격으로만 생각을 한 저였습니다.)


자모님이 설명해주시는 지역은 앞서 배운 지역들과는 달리 전혀 손품과 발품을 팔지 않아 아는 것이 제로였습니다.

그래서 들으면서 내가 이 지역에 대해 알면 자모님의 설명을 더 잘 이해 할텐데 못하는 거 같아 아쉬웠습니다.

동시에 자모님의 설명을 들으며 이 지역 당연히 모든 광역시는 갈 것이라 가려한 곳이지만 빨리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확인하고 들어가야 하는 것이 투자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월부에 오기 전의 우리는 참 무식하게 용감했었구나를 공부하면 할수록 뼈저리게 깨닫습니다.

입지를 먼저 파악하고 그 뒤 아파트 가격을 붙여서 비교 평가를 해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 어떻게 하셨는지도 말해주셨는데 종잣돈 모으기가 1순위인데 그동안 많이 줄였다 생각했는데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편과 논의해 이번 달부터는 무조건 저금 먼저하고 나머지 돈에서 생활하기로 합의보았습니다.

자모님은 다른 분들보다 임장 횟수가 적어 임장 가기 전 손품으로 할 수 있는 최대한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 뒤 임장을 갔을 때는 숙박이 어렵기에 하루 안에 많은 것을 보셨다고 했는데 몰입해서 임장하기 위해 한 끼만 드셨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날씨가 덥다는 핑계로 쉬면서 지방 임장을 지방 여행처럼 하진 않았었나 되돌아보게 됩니다.

이번 휴가도 저의 단임을 위해 제 임장지로 와서 있어준 배우자와 아이를 생각해서라도 앞으로 임장할 때는 임장과 관련된 생각만 하며 몰입해서 해야겠습니다.


아직 초보라 그런지 이제 3번째 임보인데 임보를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쓰다가 뒤로 갈수록 어렵고 어찌해야 할지 모르는 저입니다.

앞 주에 의욕 있게 한 나머지 페이스 조절을 못했던 거 같습니다. 앞으로는 분임 전에는 입지지도는 그리지 않고 분임에서는 가격도 보지 않고 분위기 파악에만 집중하고자 합니다.

자모님께서 내 의지를 믿기보다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으로 만들라고 하셨는데 계속 정규강의를 들을 수 있게 저축을 하고 이 계획을 배우자와 같이 의논하여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니 행동으로 옮기면서 반복을 해야합니다.

월부 방식으로 하면 성공할 수 밖에 없다는 확신이 들면서 동시에 유리공도 지키고 싶어서 행동을 하다 멈췄다 반복하진 않았나 싶습니다.

요즘 들어 아이가 함께 시간을 못 보내는 것에 많이 서운해 하니 마음이 약해지고 힘들었습니다. 가족들과 시간을 못 보낸다는 생각에 임보를 쓰면서 집중도 안되고 괴로웠는데 임보 쓰는 시간은 괴로운 시간이 아니라 나를 투자자로 만들어주는 시간임을 항상 기억하고 나만의 시간과 공간을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긍정의 태도를 내가 먼저 보여야 하는데 그동안은 조원분들에게 긍정의 기운만 얻어간 거 같아 반성합니다.

시간이 부족해도 함께 시간을 밀도 있게 보내면 아이가 엄마의 사랑을 충분히 느끼고 좋아함을 알고 아이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투자에 대한 집중으로 바꾸어서 끝까지 남아 10억 그리고 30억 달성하겠습니다.

나는 반드시 해낸다. 너는 될거야 확언하겠습니다.



<BM>

앞마당 지역의 대장, 생활권별 대장 관심 단지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알림 설정하기

3-50대 경제 활동 인구, 10대 인구, 영유아 비율 쓰고 동네별 특징 적기

잘게 쪼개서 더 생각해보기

지역의 특징과 가격대를 임보에 쓰며 머릿속에 넣기

지도 위에 직장 위치 올리기

학원가 볼 때 통계지리서비스 보기, 학원과 종류 확인하기

상권의 종류 지오위에 올리기

호갱노노와 부동산 지인 둘다에서 공급물량 확인하고 입주하는 아파트 위치와 입주시기, 경쟁률 표시하기

공급물량 월별로 확인하기

어떤 이유로 이 단지를 선호하는지 생각하기

O억 초, 중, 반으로 가격 외우기

임장 시 임장에 집중하기

입지분석보다 단지분석에 초점 맞추기

임보 100장 이상 쓰지 말기(이번 임보에 앞부분이 쓸데없이 길었음)

나는 반드시 될거야 매일 확언하기

나를 믿어주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에는 가족에만 집중하기

하루 덩어리 시간 만들어서 그때 몰입하기



댓글


베리케이
23. 08. 29. 11:03

강의를 다시 듣는것 같고, 다시 떠올려지는 멋진 후기네요. 앞으로도 힘내서 같이 잘 달려보아요. 오늘 임보 마무리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