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았는데 월부 유튜브 통해 이런 게시판이 있다는 걸 알고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1호기 이후 청약당첨이 되면서 가지고 있는 현금을 다 청약 단지에 넣고 있습니다. 1호기 이후 3년간 투자가 불가한 상황입니다.
투자코칭을 통해 1호기를 '적정 가격'에 매도후 투자경험을 쌓으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현재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약간의 손해를 보고 매도하면 3천 정도 매전갭의 물건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도 후 투자를 한다면 1호기보다 더 좋은 물건으로 갈아타야 한다고 들었는데요.
매도로 얻는 돈 이외에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보니 압박감이 큽니다. 3천 매전갭으로 1호기보다 좋은 물건에 투자할 수 있을지 염려가 되네요. 자꾸 5천갭으로 할 수 있는 단지들만 눈에 들어오고, 매도 후 튀어나오는 금액이 5천만 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갈팡질팡 거리는 지금, 저에게 어떤 게 필요한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돈이 있을때 사람 마음이 조급해지는건 당연한것같습니다. 다만 투자코칭을 통해 1호기에 대해 단지의 적정가치에 대해 조언을 받으셨을테니. 저라면 지금 손해를 보고 매도를 하기보다는 말씀하셨던 가격에 대해 올라올때까지 기다리되, 그 기다림이 그냥 시간이 흘러가는게 아닌, 투자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면 오히려 1호기 매도후 더 좋은투자로 이어지지 않을까 라는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매도를 하고자 하였으나 실패를 하였고, 그래서 오히려 적정가격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사이 그에 맞는 실력을 키우고자 계속 임장다니며 임보쓰며 지역을 알아가는 중입니다^^ 힘내십시오
안녕하세요 처노로님~!! 손해를 보고 팔아야 한다면 저라도 마음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ㅠㅠ 하지만 투자코칭에서 적정가격에 매도를 하시라고 하신 이유가 분명 있으실 꺼라고 생각합니다. 1호기가 어떤단지인지는 모르겠으나 지금의 가격이 싼 가격이 아니어서 그럴수도 있고 처노로님의 상황에서 리스크 대비가 안되실 수도 있고 앞으로 더 가져가게 되면 수익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더 길어지게 될 수도 있어 매도 후 경험을 쌓으라고 코칭을 해 주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투자공부를 하며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당장에 더 좋은 물건을 사지 못하더라도 앞으로 실력을 쌓아나간다면 더 좋은 물건들을 사실 수 있는 실력이 생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마음이 많이 갈팡질팡 하시겠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최선을 다해 해내면 정말 좋은 투자자로 거듭나실 것 같습니다. 처노로님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처노로님.... 1호기를 하고 3년간 투자가 불가한 상태라...마음이 힘드실거같아요.... 투자코칭을 통해 적정가격에 매도하자는 말씀으로 이야기를 했다면, 매도하는걸 선택하되, 손해는 보지않고 매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2호기를 하더라도, 1호기에서 손해를 보지않고 매도한 후에 경험을 하시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시간동안 실력과 앞마당을 쌓아서 시간을 버리지않는 선택을 하시면 어떨까 라는 첨언을 드리고 싶어요... 갈팡질팡하는 마음은 잘압니다 하지만, 지금은 독,강,임,투로 실력쌓는데 집중하시면 그 마음이 조금은 안정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이듭니다. 처노로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