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이번 지방기초반 1강은 자모님이 열어 주었습니다.
지난번 지기와는 다르게 광역시와 인접한 중소도시를 함께 비교 평가해서 설명을 해주니, 광역시와 중소 도시의 접근법이 더 명확해 지는 것 같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방 투자의 기준이 좀 더 명확해지고, 앞마당을 넓혀 갈때의 로드맵을 설정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임보를 이쁘게 할려고 하지 말고, 잘쓴 임보 방식을 BM하고, 거기가 자신의 생각을 많이 담으면서 투자 인사이트를 키워라는 말에 상당히 공감이 갔습니다. 맹목적으로 임보량을 넓히는 게 본질이 아니다라고 할때도 상당히 제 페이스를 잡아 가는 데 많은 투자인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간 자모님의 피땀으로 쌓은 투자 인사이트를 광역시와중소 도시를 알려 주셨는데, 지방끼리도 입지 평가 기준과 베이스는 비슷하지만, 약간의 중요 포인트 요소들이 다름을 명확히 인지 시켜 준 것 같습니다.
A지역 입지 분석 A지역이 하필 이번 임장지역이라, 설명하는 내내 너무 흥미롭고 재밌게 들을 수 있었다.
A지역에 몇년 거주 했던 적이 있어서 낯설지는 않았지만, 분위기 임장시나 임보작성시에 놓친게 없나 생각하면서,, 또 새로운 정보를 들으면서,,
새삼 A지역의 위상과 수도권의 위상등 지방도 등한시 하면 안되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A지역의 파워가 이 정도 일줄은 몰랐고, 상대적으로 눌린 가격이 투자금만 맞다면 투자하기 좋은 시기가 시작 된 것 같았습니다. 다만, 전세가가 너무 낮아서 단지별 평가가 주요해 보였습니다.
저번달 부터 하루 잠을 4시간~5시간 자며, 집에서도 회사일(디자인)에 몰입해 있어야 했습니다.
주말이 되야 아이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하루는 임장을 나가니, 애가 아빠를 낯을 가리기 시작합니다;)
강의도 이동 간에만 시간을 내어 들었습니다.
조원분들께 공유도 잘 못하고, 임보 시간도 하루 한시간 빼기도 벅찼습니다.
강의와 임장, 임보까지 이번달도 포기는 하지 않고 느리더라도 함께 하도록 임하겠습니다.
3.매달 독서 2권 + 후기
**14기 88조 조장님과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댓글
힙합정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