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조금씩 발전해 나가고 있는 냥주 입니다. :)
2강 시간을 보고 뜨억 했는데… 어느새 술술 조금은 빠듯빠듯하게 완강을 했어요!!! 와>,.<
자모님께서 목도 안 좋으신 것 같은데,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립니다!
저도 모르게 강의를 보며 네이버부동산도 켜서 같이 단지도 찾아보고 있더라고요! (빠져드는…)
그리고, 급지 별로 한판 정리. 진짜 기억에 남습니다!
아직 앞마당 수가 극…도로 적어 서울, 수도권 급지가 딱딱!! 정리가 되지 않는데요.
이번 강의를 계기로 외우지 않아도 유추해볼 수 있는 정도가 된 것 같아요! ㅎㅎ
월부 강의를 듣고, 투자를 해야겠다 또는 내 집을 갈아타야겠다 마음으로…
무조건 좋은 거… 더 더 더 좋은거… 제일 좋은거!!!!!!!만 외치다가
하……..좋은 건 다 예산에 맞지 않고, 갈 수가 없겠고…. 좌절도 여러 번 했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 충분히 행복해 할 수 있는 내 상황에 불만을 갖게 된 적도 여러 번 있어요.
하지만, 이건 다 잘못 된 것이라는 거….
지금부터 계획을 차근차근하게 세워 나가면 된다는 걸 다시 깨달았습니다!
좋은 거 중에 좀 덜 좋은 거를 선택해도 망하지 않는 다는 것!
원칙을 세우고 지키면 망할 수가 없다는 것!
명심하고 또 명심하고, 난잡하게 널려져 있는 관련 지식들을 잘 다져서 원칙을 세워 탄탄하게 공부해나가겠습니다.
물론 앉아서 만이 아니라, 나가야죠!! 현장에!!!
그리고,, 듣다가 뜨끔!!! 했어요.
남에게 의지하지 말라고… 경제와 부동산 관련 이해력이 들어도… 받아들이기까지 오래 걸리는 저…
그에 비해 함께 사는 유리공님은 뭘 공부하지 않아도 꿀꺽꿀꺽 잘 받아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내심 생각했습니다… 내가 이러고 잊지 말고 유리공님이 대신 해주면 훨씬 잘 하겠는데…
내가 3배 이상 노력하고, 헛걸음 할 동안, 유리공님은 한번이면 될거 같은데…왜 안해주나;;; 왜 나랑 생각이 다를까, 왜 날 이렇게 힘들게 하나. 했었는데…
의지하고 있는 거구나! 나 스스로 해내야지!!!! ㅋㅋ번뜩 정신 차렸습니다 >,.<
그냥 제가 하겠습니다!!! ㅎㅎ
앞으로의 제가 투자를 하든, 내집을 갈아타든
입지와 교통, 학군과 환경 - 하나 하나 비교해가고
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협상을 통하여 가격도 깎아보고!
해내는 저의 모습을 상상하며 이 후기를 마칩니다 ! ㅎㅎ
열심히 강의해주신 자모님, 매우 감사합니다 (하트하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