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코크드림님은 유튜브로 너무 많이 보는 바람에,
강의 수강 전부터 저 혼자만 느끼는 내적 친밀감이 있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유튜브에서 MC역할을 하셨던지라 투자자로서 어떤 분이신지 잘 모르겠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그러다보니 이분의 투자경험과 강의는 어떨지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시작했고
매우 흡족한 마음으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리라 생각하는데, 월부강의의 최대 강점이라 생각하는 부분은 말 그대로 월급쟁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보았을 떄 매우 적절한 커리큘럼이라는 것 입니다. 그리고 그 커리큘럼의 시작이자 끝은 사실상 가장 기초에 해당되는 재테크 기초반에서 이미 모두 설명해주십니다. 이 말은 결과적으로 모든 강의는 반복되는 뼈대를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거구요. 그 뼈대는 저환수원리의 투자 원칙과 그 실천, 그리고 과정에서의 독서, 임장 등의 미션이 주어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뼈대를 기준으로 한 반복적인 설명이 강의마다 나오다보니, 다수의 강의 수강만으로도 지식을 쌓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번 강의는 뼈대를 기준으로 두고 실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주시는 공인중개사 사장님에 대한 대응, 그리고 실제 상황에서 투자자가 하게 되는 생각, 그리고 인테리어가 무엇이고 어떤 의미로 필요한 것인지 하는 디테일한 내용이 특히 인상깊었습니다.
사실 공부를 해나가면서 아직 부린이다보니 겁이 남과 동시에 기대가 들고, 가능할거라고 열정을 품다가도 과연 될까 하는 무서움이 드는 등 파동의 반복이 가장 고통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 고통은 경험하지 못했다는 사실에서 오는 막연한 여러 생각들이 그 크기를 키웠다 줄였다 하는데, 이번 강의에서 인상깊었던 내용들은 그 모든 과정에 관하여 코크드림님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력이 한몫 했다고 생각됩니다.
2. 적용해보고 싶은 점
이 시점에 바로 적용할 부분은 아니겠으나, 하루빨리 매수를 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습니다. 실질적이고 보탬이 될만한 코크드림님의 직접 경험에 대한 설명이, 하루빨리 나 자신을 그 현장에 데려다놓고 싶은 욕망을 자극하였습니다. 앉아서 강의 듣고 복습하는 게 고작이고 임장 보고서 하나 제대로 쓰기도 허덕이는 입장입니다만, 그래도 어서 해보고싶다는 마음을 너무 자극시켜준 강의라서, 실제 투자자가 되고싶다는 생각만 자꾸 반복하였습니다. 목표가 있으면 그에 맞는 실천이 있어야 할거고, 실천이라 함은 내가 가능한 선에서부터 하는 것이 순서이다보니 우선은 주어진 과제부터 해나가는 것에 포커스를 두고자 합니다. 그렇지만 왠지 막연하고 깜깜하게 느껴지는 투자 세계에 대해, 마치 처음 들어왔을 때 가졌던 열망에 다시금 불을 지펴주신 코크드림님께 후기로나마 감사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자세한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