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로 살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내마기로 월부에 입성한 부린이입니다. 작년 12월 열기를 들으며 부동산 투자를 하기로 마음 먹었고, 지금은 실준반을 수강하며 부동산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게 있습니다.

저는 현재 LH매입임대 프로그램으로 적은 전세보증금을 내고 거주중입니다. 여기에 들어간 보증금과 제 자산을 합치면 약 1억 정도가 됩니다. 그런데 만약 투자를 한다면 지금 살고 있는 LH 집에서 퇴거를 한 후 대출을 받아 제가 거주할 집을 마련해야 합니다.

그래서 궁금한 점은 대출을 받는다는 건 감당할 수 있을 정도만 대출을 받아서 살 집을 마련하고 남은 돈으로 투자를 진행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전세금을 포함한 제 전 재산을 투입해 투자를 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 제가 거주할 집을 마련해야 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어리석은 질문 같은데 생각이 풀리지가 않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투자를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user-avatar
버린돌user-level-chip
25. 01. 15. 13:14

오뉴효님 안녕하세요~ ^^ 이제 막 시작한 부린이 이시군요! 저도 처음에 이 부분이 굉장히 헷갈렸습니다 ㅎㅎ 보통 전세로 거주하고 있을 때 투자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대로 거주하면서 전세 보증금 제외하고 추가 저축액으로 투자 2. 전세 보증금을 빼고 -> 저렴한 월세로 이동 -> 남은 보증금 + 추가 저축액으로 투자 (+감당 가능한 선까지 대출) 매입임대를 거주하고 계서서 2번으로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공부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월세로 이동하고, 대출을 받는 것은 꽤나 위험합니다. 그래서 강의를 들으시면서 충분히 공부하신 뒤에 다시 계획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그럼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으으음user-level-chip
25. 01. 15. 14:41

안녕하세요 오뉴호님 !! 위에서 버린돌님께서 잘 답변해주신 것 같습니다! LH임대에 거주하고 계시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를 진행하면 당장 새 집을 구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투자 공부를 시작하고 1년 정도 안에 투자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공부를 해나가시면서 방향성을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집을 매수하더라도 매수했는지 점검, 확인하는 기한이 주최마다 다르고 매수를 했더라도 다음 집을 구하기까지 부여해주는 계도기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거주하고 계시는 임대 주최에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avatar
함께하는가치user-level-chip
25. 01. 15. 15:39

오뉴효님 안녕하세요 :) 저두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답변드립니다^^ 방법은 버린돌님께서 설명을 잘해주신것 같아요~ 매입임대의 경우 아무래도 무주택조건이 있다보니까 투자를 진행하게 되면 주택수가 잡혀 거주자체가 어렵고 나와야한다는 점이 있죠! 저두 서울시에서 지원해주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 거주하고 있었는데요. 바로 이사를 하기보다는 저도 충분히 1년정도 공부를 한 후에 투자를 계획한 후 이사를 해서 보증금 중 일부는 월세보증금으로 일부는 투자금으로 사용하고 일부는 소액으로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 조급하게 결정하시기보다는 지금 거주환경을 유지하면서 공부를 좀 더 하다가 추후에 투자를 계획하실때 이사를 하셔도 될것 같아요! 오뉴효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