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8조 조은나무]

  • 23.11.16

제목 : 타이탄의 도구들

저자 : 티모시 페리

출판사 : 토네이도

읽은 날짜 : 2023. 11. 16.


1. 총평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거인, 즉 '타이탄'들의 성공 노하우를 모은 책.


2. 본 것 (p. 전자책 기준)


p. 13

타이탄들이 갖고 있는 목표는 종종 일반 사람의 눈에는 정말 터무니없거나 실현 불가능한 것처럼 비친다는 것이다.


p. 42

처음부터 너무 야심차게 한 달, 두 달, 1년씩 하루도 빠짐없이 명상을 하겠노라 결심하지는 말자. 하루 10분, 7일이면 충분하다. 하루에 30분이나 60분씩 명상하겠다는 생각도 과욕이다. 타이탄들은 이렇게 말했다. "무슨 일을 하든 간에, 목표는 낮게 잡아라. 그리고 자신이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게임의 규칙을 조작하라."


p. 94

돈을 벌려면 최대한 많이 배우고, 최고의 능력을 키워야 한다. 이를 위해 먼저 원치 않는 모임들을 지우는 데 성공했다면, 이제 자신이 진짜 참석해야 할 모임을 찾아야 한다.


p. 117

그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일 한 가지에 2~3시간을 집중하면 썩 괜찮은 하루를 살게 된다.


p. 134

우리는 천천히 해도 충분하다. 우리가 저지른 실수들은 대부분 나태함 때문이 아니다. 야심과 욕심 때문이다.


p. 141

목표와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 것'이다. 그래야 달성할 수 있다. 일단 쉽게 쉽게 습관이 들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습관이 되고 나면 두 번, 세 번, 열 번으로 늘려가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p. 278

정작 큰 리스크를 감수하겠노라고 결정하고 대담하게 뛰어들면, 생각보다 큰 리스크는 별로 없다. 정작 리스크보다 더 많이 만나는 것은 인생을 바꿀 만한 잠재력, 즉 다양한 '가능성'이다.


p. 282

언젠가 꼭 할 것이지만 때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장담하건대 '좋은 타이밍'은 없다. 당신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무서울 뿐이다. 행동하지 않음에 따르는 비용을 측정하고, 가장 두려운 실수가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는 사실을 깨닫고, 남보다 앞서 가는 사람들이 가진 중요한 습관을 길러라. 바로 '실천'이다.


p. 325

걱정하지 마라. 남들도 잘 모른다. 모른다는 것이 핵심이다. 꼭 알지 않아도 된다. 그냥 앞으로 계속 가면 된다.


p. 329

실패는 오래 가지 않는다. 나중에 돌아보면 실패가 아니라 자신에게 꼭 필요한 중요한 발전의 순간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p. 391

다른 사람과의 약속처럼 자기 자신과의 약속 또한 명확하게 '시각화'해서 상기시키면 실행력이 매우 높아진다.


p. 407

내 의견이 많은 사람들과 같을 경우에는, 그것이 진짜 내 것인지 의심해봐야 한다. 무의식중에 타인의 의견을 따른 건 아닌지, 어떤 허영심이 작용한 것은 아닌지 따져봐야 한다. 인터넷을 보라. 얼마나 많은 집단들이 근거도 없는 맹신을 쫓아 유령처럼 떠돌아다니는지를.


p. 488

매사에 주도적인 모습을 보이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더 멀리, 더 높이 뛸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이미 일상에서 솔선수범함으로써 다양한 성취감을 맛보았기 때문이다. 나아가 다른 사람들보다 오랫동안 운동할 확률도 상대적으로 높다. 성취감은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끊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p. 522

발전과 성과가 없다고 해서 자꾸만 자세를 바꾸고, 생각을 고치고, 이것저것 다 해보는 사람에겐 좋은 조언자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3. 깨달은 것

1) 목표는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만큼 잡아두되, 세부적인 단계별 목표는 이룰 수 있도록 낮게 잡아서 성공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2) 목표로 다다르기 위해 필요한 모임에 참석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그 외의 불필요한 요소는 제거해야 한다.

3) 할 일 목록에서 우선 순위를 먼저 해치우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썩 괜찮은 하루의 연속이 곧 인생을 만든다.

4) 어떠한 일을 할 때 '좋은 타이밍'이란 없다고 모두가 이야기한다. 이를 믿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시각화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다.

6) 다수를 따라가지 말고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 공부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간다고 믿는 것을 신중히 선택하고 꾸준히 해 나가야 한다. 발전과 성과가 없다고 자꾸 길을 바꿔서는 안 된다!


4. 적용할 것

1) 비전보드와 같이 큰 목표는 수치화 해서 잡아두되, 이를 이루기 위해 매년 매달 매일 목표를 세부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세워두자. 새로운 목표를 잘 작성하여 프린트하고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 시각화하기!

2) 쓸데없는 사모임, 회사 회식 등을 간소화하자. 지금처럼 잘하면 된다. 대신 월부 환경 안에 온전히 몰입하기.

3) 좋은 타이밍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하기로 했다면 무엇이든 바로 실천해 보자.

4) 3년만 해 보자. 그리고 3년이 지나도 안 되면 2년만 더 해서 5년만 채워 보자. 반드시 노력한 것에 대한 결과는 나온다는 걸 믿자.


댓글


짠로지
23. 11. 21. 22:21

군더더기 없는 독서후기 입니다 :) 다시 읽고 리마인드 되었어요~~ 적용할 것 마지막 말씀이 너무 확 와닿습니다! 반드시 노력한 것에 대한 결과는 나온다는 걸 믿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