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김미경의 딥마인드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슈퍼노멀_주언규
저자 및 출판사 : 주언규
읽은 날짜 : 10월말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실행 #운 #실력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금수저도, 상식 밖의 천재도 아닌데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잘 먹고 잘사는 사람들,
나는 이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이 책은 슈퍼노멀로 거듭나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일평생 돈 걱정 하면서 살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하지만 다들 부자의 삶을 꿈꾸면서도 체념해버린다. 금수저도, 천재도 아니므로 애초에 글렀다는 식이다. 진정 99%의 평범한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 없나? 그렇지 않다. 주위를 둘러보라. 한 달에 수천만 원을 벌어들이며 수십억 원의 자산을 쌓은 사람들이 지하철 한두 칸에 한 명씩은 있다. 이 책의 저자 주언규는 이렇듯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앞서나가는 사람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물론 그 역시 슈퍼노멀에 속한다. 렌털 스튜디오, 스마스스토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등 하는 일마다 폭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100억대의 자산을 쌓았으니까. 그러나 불과 10년 전까지도 그가 월급 160만 원을 받던 평범한 ‘노멀’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그는 딱히 천재나 영재가 아니었고, ‘부자 아빠’도 없었다. 그가 지금껏 만난 수많은 자수성가한 부자들도 마찬가지였다. 도대체 평범한 사람이 어떻게 성공했을까? 그는 그간의 경험과 관찰, 연구를 통해 성공을 향한 프로세스, 즉 ‘슈퍼노멀 5단계 법칙’을 도출해냈다. 그리고 이 책 한 권에 그 모든 부의 비밀을 담았다.
그는 자신 있게 말한다. 슈퍼노멀 법칙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단순하며, 이를 따른다면 당신도 ‘슈퍼노멀’로 거듭날 수 있다고. 아주 보통의 사람이 수천억 원의 부를 쌓기는 쉽지 않지만, 적어도 ‘월 천만 원’ 이나 ‘수십억’ 정도는 벌어들일 수 있다고 말이다. 그 정도의 부를 손에 쥐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도 스스로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환영한다. 당신은 ‘슈퍼노멀 법칙’의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사람이다. ‘나는 특별하지 않다’라며 자포자기하는 대신, 이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며 ‘노멀’의 반격을 시작해보자. 당신은 능히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p15. 컴포트존(안전지대)이란 한 개인이 편안함과 쾌적함을 느끼는 영역을 말한다.
p19. 안전지대에서 한 걸음 떼야 '성장'이 찾아온다. 그리고 그 '성장'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이룰 수 있다.
p20. 오히려 잘하는 것만 계속하면서 안전지대에 머무른다면 어느새 도태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한심하다며 손가락질 받는 상황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p24. 나는 달콤한 위로를 떨쳐내고 '성장' 할 때의 불편한 감정을 동력 삼아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택했다.
p66. 마지막으로 매우 치명적인 한계가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결국 '나의 노력'이라는 영역이 남는다는 사실이다. 방법을 알아도 내가 실행하지 않는다면 결코 현실 세계로 결과물을 가져올 수 없다. 나는 방법을 알려줄 수는 있지만 당신을 실제로 움직이게 할 수는 없다. 이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p78. 무언가 시도도 하기 전에 시도할 수 없는 이유부터 떠올렸기 때문이다.
p85. 해당 돌연변이가 다른 개체보다 더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게 한 요인을 찾아내기만 하면 된다.
p99. 어떤 차이점 때문에 해당 계정만이 압도적으로 성장을 거두었는지 하나하나 뜯어보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p110. 모방 전략의 관건은 '차별화'다.
p110. 돌연변이를 찾을 때부터 '반드시 돌연변이를 넘어서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접근해야한다.
p152. 쓰지 않은 오늘의 시간은 그대로 사라져버린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오늘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것이 더욱 큰 리스크이다.
p180. '운'과 '실력'의 영역을 구분하기 쉽지 않다면 '일부러 패배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삼으면 된다.
p184. 체계화된 훈련과 많은 반복을 위해서는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그런 프로세스 없이 매번 마음이 이끌리는 대로 다른 시도를 한다면 절대 폭발적인 성공을 거둘 수 없다.
p184. 훈련이 필요한 곳은 실력의 영역이고 여러번의 시도가 필요한 곳은 운의 영역이다.
p186. 실력의 영역에서는 '노력'의 가치가 빛을 발한다.
p187. 운의 영역에서는 성공 확률을 끌어올리는 유일한 방법은 '되도록 많이 시도해보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p192. 일의 과정을 낱낱이 정리하다 보면 자연스레 성장을 이끄는 질문이 머릿속에 떠오르기 때문이다.
p199. 절대 결과가 모든 것을 증명하지 않는다. 프로세스, 즉 과정이 더욱 증요하다.
p206. 성공한 사람에게서는 한 가지 공통된 특성이 있었다. 그건 목표를 향해 오래 나아갈 수 있는 열정과 끈기였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댓글
케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