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딥마인드 돈독모
저의 경우에는 초반엔 리치고 실거래가를 보고 두 단지들 비교평가하는게 재밌어서 꾸준히 하다가 갈수록 할 일이 많아지다보니 비교평가가 부담스럽고 하기 싫게 되어 미루고 계획을 짜도 안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딥마인드 책을 읽고 다시 내 목표를 위해서 해보자고 생각하고, 시세스캐닝하기 계획을 짰습니다.
이번엔 부담스럽지 않게 운동하는 날에는 임보 등을 하기 어려우니 주 2회씩 시세스캐닝을 하고 카페에 올리자고 생각하고 이제 일주일이 됐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
다른 돈독모 동료분들은 복기가 중요하고, 어떤 것을 놓치고 잘하는지 아는 게 중요한 것 같다. 이루지 못해도 꾸준히 복기하고 우선순위 세워서 지키기를 이야기해주셨고 가장 중요한 건 실행하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나에 대해 알게 되어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역시 행동이 최고라는 걸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질문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이 질문에 대한 내용은 거의 비슷해서 다른 동료분들도 비슷한 고민들을 했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었네요. 주변에서 성과를 내는 분들과 나를 비교하는 게 많았던 것 같은데, 이런 상황에서 저는 저의 상황을 알고 소중한 것을 알고 할 수 있는 걸 해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일한지 벌써 9년차가 되었고 일의 특성 상 혼자서 사용하는 공간에서 비슷한 일을 반복하는 데, 이렇다보니 이 일 말고 연봉이 더 적어도 좋으니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듭니다. 내가 원하는 일이 아닌 것 같은 느낌… 일에서 의미를 느끼는 것도 어려운 상황인데, 우선 저의 이러한 마음가짐을 변화시키거나 다른 곳으로 이직하는게 저의 행복을 지키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론, 튜터님이 말씀하신 스스로를 지지해주는 행복 10계명을 적어봤습니다.
1. 낮잠 잘 때
2. 바스락거리는 거위털 이불을 덮고 따뜻한 곳에서 누워있을 때
3. 따뜻한 물로 샤워할 때
4. 햇빛 좋은 공원에서 가벼운 운동할 때
5. 남편과 장난치며 대화할때
6. 가족들과 외식할때
7. 90년식, 2000년식 노래를 차에서 크게 들을때 새벽에 임장갈 때 생각보다 좋았다
8. 달달한 과일 먹기
9. 투자동료와 신나게 이야기
10. 주차자리 득템
등등 이 있네요. 내일도 매임 파이팅!
댓글
빅토리아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