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버블리v] (re)connect the dot! 마스터님 투자코칭

 

안녕하세요~ 블리블리 러버블리 입니다 :D

 

유리공 남편의 생일이자 그그저저께 월요일에 마스터님께 투자코칭을 다녀왔습니다. 

 

여기서 잠깐,

 

★★ 투자코칭이란???

*노후준비를 위한 재테크를 전반적으로 점검받고 싶은 분

*투자자로서 방향성을 잃거나 어려움이 있는 분

*투자 및 재테크를 잘 하고 있는지 확신이 없는 분 

들을 위해 투자 및 재무점검, 투자계획점검, 소액투자방법등 길을 제시해주는 코칭입니다!

 

https://weolbu.com/product?displaySeq=3973&inviteCode=E48A12&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코칭을 신청하면 따란~ 문자가 와요~~~ 설문지를 작성해야하는데요~!

 

 

이 양식은 한번 제출하면 수정은 불가하니 ~ 잘 작성해주세요!!

 여러 개인상황과 강의 수강이력, 자산상황, 부채, 소득, 지출, 저축, 앞마당등

꼼꼼하게 작성하도록 되어있는데, 정확하게 꼼꼼하게 작성할수록

내가 앞으로 어떻게 투자 로드맵을 그려야할지 제대로 알수있겠죠???

 

 

코칭마다 각각 달라서, 필요에 따라 선택해야합니다!!

여기서 주의, 특정물건과 지역을 찍어드리진 않습니다~!!!!

저는 투자 방향을 다시 세우고 싶었고, 결혼 후 남편과 함께 다시 투자방향을 세워서 가고싶었습니다!

여쭤보고 싶었던, 정말 궁금한 3가지 질문을 적어줍니다…~~

 

 

 

그리고 코칭 당일, 남편과 함께 코칭장소로 갑니다.. ♥

 

 

  => 코칭 장소입니다..!! 참 아늑하죠???? 코칭시간보다 30분 일찍가서 숨도 고르고, 웰컴 푸드 + 카드도 받습니다 ♥

 

도착하면 이렇게 놓여져있어요..!! 세상에나 마상에나

 

모야모야 너무 갬동이쟈냐여 ㅠ_ㅠ 

 

 

 

 

 

 

 

 

 

 

 

 

 

 

 

 

 

카드안에는 코칭대기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TIP과 알찬 코칭 시간을 보내는 TIP이 들어있어요!

 

 

드뎌,, 마스터님을 뵈는… 16:00

앞 코칭시간이 길어져서 조금 대기할수도 있어요~ 그래도 다들 양해해주시는 따뜻한 시간♡

저도 40분시간이 금방 넘어버리더라구요…

녹음도 가능하고요~ 메모도 가능하고요~ 적어주시는 종이도 가져갈수있어요!! 다가능!!

 

일단 저희(블리+남편)의 코칭입니다..! 전체는 아니고, 일부만 가져왔어요!!

각자의 상황은 다르니까~ 다 다르게 나올거에요..!

 

 

 

블리네 상황의 투자 방향!

- 현상황에서 투자는 지방소도시만 가능하며, 투자를 추천하는 지역없음 => 블리 종잣돈이.. 소액입니다.. 그래서 지방소도시만 가능..

부부합산 소득이 괜찮은 수준이므로 1-2년 모아서 서울, 수도권 투자를 하라.

전략상 장기적으로 포트폴리오 구성하는데는 굵직굵직하게 밟는것에 집중해라. 

투자를 할때 빨리사면 잘산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좋은투자다 라고 생각하는데 실은 그렇지가 않다. 

결혼을 준비하게 되면서 개인이 가지고 있는 투자금 보다 같이 뭉치게 되면서 이게 가능한 상황이 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지출

각자 자기가 지출하고있는걸 써서 그걸 합쳐서 두분이 정리어야한다. 엑셀시트에 정리를 해라. 

 돈은 모을수록 재미가 있다.  정리하는 작업을 소홀히하면 돈의 흐름이 파악이 안된다. 

지출통제가 안되고 투자금이 없으면 배운지식을 절대 쓰지못한다. 지출통제는 투자에 있어서 제일 우선순위다. 

지출통제 안되는 블리 송가락…..ㅠㅠㅠㅠㅠㅠ

 

역할정하기!

각자 역할을 정하자. 한명만 모은걸 불리는 작업을 하면 된다. 남편은 벌기! 블리는 불리기!! 지출통제는 같이!!

 

신생아대출,,, 부모님 노후대비….?

이걸 내가 통제할수있느냐… 통제할수없는영역이다. 이 고민은 고민을 하지않는게 오히려 더 심플하다. 

현실적으로 내손에 거머쥘수있는 범위안에서 생각하는게 심플하다. 기다렸을때, 기다린만큼 보람이 있으면 좋은데 그게 아닐경우 내가 그때 할수있는게 있었는데 왜 하지 않았나..하는 그로 인해 얻는 후회와 상실감이 크다. 뭐가 됐든 후회라는 감정이 생길수는 있다. 내가 선택하지 않은 길에 대해서는 늘 미련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어느정도 통제할수있는 범위안에서 결정하는게 맞지않나 생각이 든다.  => 아이에 대한부분은 통제할수있는게 아니다. (아직 아이가 없고, 올해는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내년에 생긴다는 가정하)

미래의 걱정을 앞당겨서 할필요없다. 부모님 노후? 순자산 10억찍고 생각해도 된다. 내가 그냥 부자가 되면 된다.(우문현답♥)

 

블리 마인드부분

러버블리님이 행복하려면 현재 주어져있는 것에 집중하고 감사가 있어야한다. 그게 없으면 설령 내가 원하는 지점에 간다고 해도 행복하지 않을거다.. (이런말해서 미안하다고 하심..따숩….) 어느 측면을 바라보느냐에 따라 그 현상은 달리 보인다. 

집을 아무리 사도 ‘아 나는 왜 더 좋은 집을 사고싶은데 이것밖에 못사지. 남들은 1년안에 이런성과를 달성했는데 나는 왜 일년반 2년이 걸리지’ 라고하면 돈을 버는 것 외로 내 마음이 행복하지가 않다. 근데 그걸 절대 놓치면 안된다. 

마스터님께서 벌어보니까 느껴지는 건 일상에서의 행복을 찰나로 해서 느낄수있는 마음이 있어야한다. 

돈을 딱 벌어서 백억부자가 됐지만 백억만큼 행복한 부자가 되진않는다. (블리 움..ㅜㅜㅜㅜ)

 

 

남편과의 투자갈등 (남편이 블리한테 이제 강의듣기보다 임장가고,앞마당만들기 재촉…)

마스터님께서 가족에 가장 감사했던건 기다려줬던것내가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다.. 월부에 있는 대다수의 10명 중 열명은 너무 열심히 잘하고 있는데도 튜터든 누구든 아무도 말하지 않아도 스스로를 자책하고 내가 왜 이것밖에 못할까 자책해한다. 스스로 너무 힘들어한다. 차라리 투자를 몰랐더라면.. 옆에서 말하지 않더라도 내가 어떤게 부족한지 솔직히 스스로를 더 누구보다 알고있는데, 그걸 옆에서 다그치듯 이야기하거나(정확해요!!!)  두 분이서 우리 이제 결혼도했고 빨리 자리잡고 으쌰으쌰하려는 마음에서 출발을 했는데, 남편분도 자기 직군에서 다른 동료들 대비해서 내노력으로 빨리 뭔가를 일구고 싶은것같고, 둘 다 자기의 역할에서 무얼해야하고 어떤말을 생략해야하는지 아는데 이걸 내 마음을 스스로 다스리지 못하면 …(투자상담인데 부부상담으로 넘어감.. 돈이 우리 인생이랑 연결되어있어서 이렇게 이야기하다보면 깊숙한 이야기로 들어가게된다 )서로에 대한 원망이 된다. 그래서 일단은 내려놓고 감사한건 뭐지, 생각해봐라. 두분이 맞벌이 하고 힘들게 딱 모으면 두분 충분히 30-50억 자산가가 될수있다.  

10억 구간을 갈 때 어떤 사람은 시장상황으로인해 10억 구간을 빨리 돌파하지만 어떤 사람은 이정도 걸리기도한다. 

30억 자산가가 되고싶다? 그러면 그걸 담을수 있는 그릇이 커져야한다. 그게 아닌 상황에서 내 욕심으로 빨리갈거야 했을 때 돈은 떨어지는데 사방으로 튈거다. 왜냐면 돈을 담을 그릇이 간장종지만하기 때문이다. 설령 백억을 번다고 해도 잠시 잠기는 것 같다가도 다 튄다. 내가 그 돈그릇이 되어있느냐가 중요하다. 마스터님께서도 투자에 익숙해지고 조금 보인다 하는게 10년걸리심.

 

시간이 축적되어 나오는 것조급하면 뭐가 문제냐면, 나중에 투자로서의 성과도 안나고 리스크 관리도 못해서 와르르 무너진다.  그래서그릇을 잘 키워나가면서 둘이서 큰 자산을 모아가야한다. 

 

삶과 연결된 돈

결혼을 하면  부모이상으로 부부가 오래 함께하는 시간이 있다. 상대방의 문제가 아니라 나의 문제에서 출발하는게 더 많을 수 있다. 

어릴적 경험들, 살아오면서, 무의식에 쌓였던 경험이. 부부는 부모의 역할을 대신해주는 사람이다. 배우자가 보호자다. 

그래서 서로에게 내가 남들한테 노출하지 않은 무의식 속 밑바닥을 보이기도 한다. 그럴 때 상대방의 문제가 실은 파고들어가다보면

나의 문제에서 출발했을 가능성이 있다. 우리가 스무살이 되면 성인이 되는데 부부의 인연을 맺으면서 결혼을 함으로써 한번 더 어른이 되고 또 자녀를 낳으면서 한번 더 어른이 된다. 그래서 그것을 탐색하는 시간도 필요하다. 더 나은 어른이 되기위해서. 이런 껍질을 벗기면서 나아가다보면 이상하게 두 분은 더 많은 돈을 벌게 될거다. 아이러니하게.. 이게 돈과 아주 별개의 영역인데 이런것들이 평정심을 잘 유지하고 잘 다루어져야지만 돈이 모이는 구조다. 그걸 말씀드리고 싶다. 

재미있게 잘 해나가고, 건강 잘 챙기고 두분다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히 하면 된다.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하다보면 성과가 날겁니다. 서서히. 

 

 

어떠신가요?? 저는 투자코칭을 처음 받는데.. 결혼하게 되면서 어떻게 가정을 꾸려가야할지, 그 투자방향성이 막막해서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보고자, 코칭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코칭을 받으면서 저도 몰랐던 제 마음의 힘듬, 그리고 가정상황,

말씀드리지 않았던 부분들도 알고계셔서 놀라기도 했었고, 이럴때 이런방법도 있구나, 저희 부부에게 맞는 투자방향과 상황에 맞게

깔고앉은 전세금을 어떻게 빼야할지 활용방법도 알려주셨고, 이래서 사람들이 투자코칭을 받는구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진짜 울지않으려했는데.. 부담감도 컸고, 나도 해야하는것 알고있고, 잘해야하는것 알고 있는데 알아주지않는 남편한테 속상함이 있었고, 남편은 투자를 옹호하는 편인데, 월부를 해봤어서 제게 임장가라고 푸쉬푸쉬 하는 편이었어요. 저는 제 스스로를 알고있고, 다른 분들은 한번들어도 알수있는강의를 여러번 들어야하고, 한번에 이해되지도 않고, 그걸 배우고 알아가는게 굉장히 느린사람인데, 

남편은 한번 들으면 바로바로 캐치하면서 아는 편이라 빠른데, 전 느리거든요.. 근데 재촉하니까.. 그게 너무 힘들었습니다.

투자에 반대하는 유리공도 있지만, 투자를 강제하는 유리공도 있다는 점…!! 근데 저도 직장인이고, 일하고, 퇴근하고 하는거고 잠도 줄여야하고.. 그런 부분들때문에 다툼도 있었는데 마스터님께서 저희 부부의 문제를 잘 짚어주셨고, 인생선배로서 먼저 삶을 살아보고 투자를 경험해보고 가족을 꾸려본 경험자로써 저희에게 조언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시들어도 울컥했습니다. 제가 울지않으려고 했는데 투자 코칭받으면서 울었거든요. (남편이 제 눈물휴지를 챙겼다는….ㅋㅋㅋ못살아)

그리고 제게 부족한건 감사 라고 느꼈습니다. 

 

삶 속에서 감사를 찾고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것..! 그게 없다면 자산을 이루고 

 

    100억 부자가 되어도 100억만큼 행복한 부자가 되진 않는다

                                                                                                               ┘

 

 

 혹시 뭔가 투자가 막연하다, 막막하다, 결혼을 앞두고 계시거나, 아이가 생겼거나, 인생에서의 변곡점에 계신

그런 분들은 투자코칭을 꼭! 받아보셨으면 좋겠어요. 받아보시고 가장 좋은 투자방향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탈 절호의 기회입니다.. ♥

 

 

그리고 코칭이 끝나고 남편과 강남 근처 맛집 국밥집으로 갔습니다~ 

일상에서의 행복을 찾기위해, 그리고 우리 부부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방향으로 갈수있을지 이야기하기위해..! 

투자공부도 중요하지만 일상의 행복과 감사함, 가정도 중요하니까요..! ♥

 

 

생일인데 코칭받으러 함께 가줘서 고맙고-  부부로 첫 시작 잘 해나가보자. 사랑해, 내 유리공😍❤️

 

이런저런 말 다 들어주시고, 투자방향성과 부부로 가져야할 마음에 대해 많은것을 알려주신 마스터님!

알려주신대로 열심히 가보겠습니다!! 아자아자!! :D ♡

 

 

 

PS,남편이 마스터님 너무 예쁘시다고, 저도 나중에 고급지게 예쁘게 세월의 흔적이 남으면 좋겠다고해서..

노력해보겠습니다..!! 저도 그런 느낌과 아우라를 가질수있을지…..ㅎㅎㅎ

여보.. 내가 못그래도 사랑하고 아껴줄거라 믿어.. ^^ (여보도.. 너나위님처럼 자기관리 가자??)

 


댓글


user-avatar
해적왕user-level-chip
25. 01. 18. 14:57

블리님의 소중한 코칭 후기를 나눠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남편과의 사랑도 투자도 모두 블리블리 하게 이뤄 내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user-avatar
냥주user-level-chip
25. 01. 18. 19:40

우왕..블리님 ! 의미있는 코칭 받으셔서 너무너무 부러워요 ! 그리고 100억의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걸 담을 수 있는 그릇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도 마음에 와닿습니다 ! 쉬운길은 없는 법 ! 천천히 꽉꽉 채우며 행복하게 투자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user-avatar
수징이user-level-chip
25. 01. 18. 21:30

우왓! 블리님! ❤️ 정말 정말 소중한 코칭 후기 이렇게 정리해주시고 나눔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리님이 마음 급해 하던 저를 격려하고 위로해주셨던 것이 생각나네요..😭 "투자를 할 때 빨리사면 잘 산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좋은 투자다. 라고 생각하는데 실은 그렇지가 않다." 블리님이 작성해주신 후기를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위 문구로 또 위로를 얻고 갑니다. 저도 종잣돈이 적지만, 열심히 더 모아서 저에게 기회가 왔을 때 확! 기회를 잡기 위해서 열심히 강의를 타파해나가며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 블리님 코칭 후기를 보며 제가 코칭을 받는 듯한 느낌이 들었네요 ㅠㅠ 소중한 코칭 후기 이렇게 나눠주시고 블리님 생각도 공유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시 GOD블리님~😆